-
-
만화로 보는 명화의 이유 - 알고 보면 더 흥미로운 그림 속 이야기
야마가미 야스오 지음, 김진아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4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05/08 ~ 2025/05/09
아 재밌었다.
만화책으로 되어 있는 미술책을 너무 재밌게 읽었다.
책의 저자는 일본 사람인데 유튜브 'こやぎ先生の美術ちゃんねる' 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찾아봤다.
정말 많은 미술과 명작 해설에 관련된 영상들이 있어서 구독까지 했다.
어제 막 구독해서 영상을 많이 보진 못했는데 분량도 짧고 쉽게 설명해줘서 좋다.
일본어에 능숙하지 않으면 글자가 좀 어려울수도 있는데 구글신과 유튜브 번역의 힘을 빌어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시험 삼아 영상 1개를 그렇게 번역해서 시청해봤는데 꽤 그래도 볼만하다.
대충 의미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는 정도이다.
구독자는 3만명 조금 넘는 수준이라 좀 안타까웠다.
이거 진짜 꽤 퀼리티 있는 채널이던데.
채널 소개에 こやぎ先生라길래 こやぎ가 뭐지 싶었는데, 새끼 염소란다.
이건 또 처음 알았네.

유명한 명작 그림들에 대하여 귀여운 캐릭터들이 그려진 만화로 아주 쉽게 풀이해주고 있어 사실 초등학생도 충분히 볼 수 있을만큼 난이도는 낮지만, 은근 외설적인 내용들이 많아 중학생 정도는 되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만화는 보통 2~4페이지 정도로 짧으며, 만화가 끝난 다음에는 짧은 글로 그림에 대한 해설을 첨부하였고, 마지막에는 관련된 또 다른 그림 한개씩 소개해주고 있다.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시녀들' 을 저렇게 깔끔하게 그림으로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한결 편하다.

대부분 익숙한 그림들이고 스토리 또한 익히 알고 있는 내용들이였지만, 이 레세르 우리라는 작가에 대해서는 나도 처음 접해봐서 아주 흥미로웠다.
독일의 인상주의 화가로서 다른 작품들을 찾아봤는데 위 그림처럼 어두운 도시 풍경이나 실내 풍경들도 많았지만 전원의 목가적인 풍경들도 상당히 많아 대조적이였다.
내 개인적으로는 위 그림과 같은 도시 풍경이 좀 더 끌렸다.
이 외에도 인상주의 작품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니 인상주의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책의 원제를 찾아보니 '아기 염소 선생님이 가르치는 서양 회화의 7가지 포인트' 라고 되어 있어서 번역된 제목과는 상당히 이질감이 느껴졌다.
책의 목차가 딱딱 정확히 7가지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제목도 직역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나저나, 이 책 일본 아마존에서 가격이 1,650엔이던데 이거 우리나라 책이 비싸다 원망할게 아니네?
인세랑 번역값같은거 포함하면 오히려 우리나라가 더 저렴한거 아닌가?
#만화로보는명화의이유
#야마가미야스오
#영진닷컴
#아기염소선생님이가르치는서양회화의7가지포인트
#미술책
#미술책추천
#추천미술책
#그리스신화
#인상주의
#미술
#예술
#레세르우리
#만화
#명화
#그림속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