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1학년 - <초등생활처방전> 이서윤 쌤의 당당 초등학생 일기
이서윤 지음, 김유신 그림 / 윌북주니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02/12 ~ 2025/02/13

한창 학교 갈 생각에 들떠 있는 아이가 집에 한명 있다.

곧 유치원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유치원 졸업은 별로 아쉽지도 않은가보다.

아닌가? 어학원은 계속 유치원에 있는 어학원에 다니고 싶어 하는걸로 봐선 유치원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것 같기도 하고, 또 그런거 치고는 너무 학교에 대한 기대감이 커서 벌써부터 책가방 메고 다니며 설레여하기도 하고.

암튼, 이 아이 때문에 온 가족이 은근 다들 긴장중이다.

잘해낼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잘해낼수 있겠지라는 기대감이 반반 섞인듯하다.

그래서 유독 나도 더 요새는 이런 책에 눈길이 가는듯하다.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은 이 책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쓴 책으로, 1학년 아이들이 처음에 학교 들어가서 마주치게 될 여러 상황들에 대한 예시가 간략한 만화 형식으로 그려져 있다.

직관적인 표현과 이해하기 편한 그림체, 그리고 쉬운 학교 생활들이 서로 잘 어우러져 있어 예비 초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다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만화가 끝난 뒤에는, 귀여운 일기가 있어 아이에게도 일기 쓰기를 권해볼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마지막에는 해당 상황에 대한 해결책이 실려 있어 교훈적인 부분도 있으며,



중간중간에, 담임 선생님이 진짜로 학생들 가르치며 하실만한 이야기들도 있다.

난 이 파트가 재밌었는데, 아이는 호랑이 선생님은 싫다며 인상을 쓰곤 했다.

전체 에피소드는 총 30개로서 한달간 매일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쓰여져 있어서인지 아이가 더 흥미를 느끼며 재밌게 읽은것 같다.

부모품에서만 있던 아이가 유치원을 다니며 점차 친구도 사귀고 그러더니, 이젠 어느새 학교라는 사회에 들어갈 때가 됐다니.

대견하면서도 뭔가 눈물이 날 정도로 서운함도 같이 든다.

학교에서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어떻게 학교 생활을 할지, 어떤 모습으로 자라나게 될지.

이러한 상상들을 하며 아이에게 학교 생활에 대해 알려주고 이 책을 같이 읽어본다면 아이만큼이나 긴장되는 이 마음이 조금은 진정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최강1학년

#이서윤

#윌북주니어

#초등학교

#초등학교입학

#초등학교1학년

#초등학생

#입학

#초등생활처방전

#초등학생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