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수수께끼 도감 사고력 마스터 시리즈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4/12/09 ~ 현재 진행형

아 그래, 예상은 했었다.

안그래도 아이가 수수께끼, 미로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등 게임북을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거기에다 이건 포켓몬스터까지 합쳐진거네?

포켓몬스터라니?!

아이가 어디선가 (아마도 친구 집으로 추정) 보고 와서는 집에서도 보여달라고 엄마한테 온갖 투정을 부렸지만, 폭력적인 장면들이 있다며 단호하게 안된다고 확실히 이야기했던 그 포켓몬스터라고?

시골 할아버지 집에 가서 맘껏 지 맘대로 보던 그 포켓몬스터라니.

그래서 이 책은 무조건 필이 왔다.

'아~ 이 책 넋놓고 보겠구나.'

그래서 예상은 했었지만 이건 좀 예상을 뛰어 넘는다.



이 두꺼운 책에 있는 저 많은 포켓몬스터들중에 내가 아는 애는 피카츄 하나 뿐인데, 언제 외웠는지 아이는 이미 포켓몬스터들 이름 정도는 줄줄 다 꿰고 있다. 벌써 얼추 한 80% 정도는 알고 있는듯하다.

얼마나 신이 나는지, 집에 뛰어 들어오자마자 책을 보며 포켓몬스터 이름들을 다시 다 외워보고 지가 봤던 애니에서 얘 봤다며 반가워서 소리도 치고 흥미진진 정보들도 어려워 하긴 하지만 그래도 재밌는지 끈기 있게 한줄 한줄 읽으며 모르는건 계속 물어본다.

당연히 사자성어는 아직은 불가능이다.



미로 찾기 같은 기존에 흔히 봤던 게임들도 있지만, 포켓몬스터 이름을 활용한 퍼즐들도 다수 있었다.

당연한 말이지만, 포켓몬스터들 이름을 알아야만 풀 수 있기 때문에 난 못푼다.

그래서 아이는 더 신나나보다.

자기가 아는걸 아빠는 모르니.


이런 게임북에선 쉽게 볼 수 없었던 특이한 퍼즐도 있었는데, 일정 규칙에 따른 퍼즐 풀기는 아이가 지금 다니고 있는 수학 학원에서 자주 하던거라 그런지 큰 어려움 없이 잘 풀어냈다.

내 아이 또래라면 성별 가리지 않고 어느 아이나 다 너무나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이지만, 역시나 포켓몬스터를 과연 벌써부터 보여줘도 되는지에 대해선 역시나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

또한, 이번 책에는 이벤트로 캠페인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QR 코드를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코드에 쓰여져 있는 포인트가 합산된다.

이 포인트는 이 책 뿐만 아니라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에서 인형이나 뱃지를 사도 얻을 수 있으며 초코링 시리얼과 초코크런키바 같은 과자류를 사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모은 포인트는 닌텐도 포켓몬 게임에서 캐릭터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당연히 내 아이에게는 아직 허락되지 않은게 게임이라 써먹을 곳이 없다는게 안타깝다.

난 닌텐도를 갖고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닌텐도 포켓몬 게임을 할 순 없으니.

#포켓몬스터수수께기도감

#서울문화사편집부

#서울문화사

#포켓몬스터

#게임북

#포켓몬스터게임북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

#환상의포켓몬GET대작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