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 50만 원으로 8억 만드는 배당머신
평온.김지형 지음 / 이나우스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4/12/03~ 2024/12/05
내가 이런 주식, 부동산과 같은 경제 책들을 올해 들어 얼마나 읽어봤나 세어봤더니 벌써 올 한해동안에만 5권을 봤고, 이번 이 책까지 하면 6권째이다.
이런 것에 정말이지 1도 관심이 없어서 그동안 이런 책을 한번도 보질 않았었던 내가 이렇게나 많이 바뀌다니!
난 주식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나와 함께 사는 사람은 벌써 미국 주식을 시작했다.
이 정도면 진짜 엄청난 변화와 발전 아닌가 싶다.
물론, 투자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보기엔 애들 장난 수준 같아 보이겠지만, 우리 부부는 느리고 답답하게 조심조심 한걸음씩 내딛는 중이다.
지금까지 여러 책들을 봐왔고, 그중엔 모든 경제면을 broad하게 설명한 책들도 있었는데, 이번에 읽은 책은 조금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배당" 이라는 항목에 대해서만 더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세부적이라고 해서 내용이 어려워지거나 이런건 없다.
오히려 저자가 너무나도 친절히 하나하나 차근차근 다 알려주기 때문에 다른 책의 같은 내용보다도 더 쉽게 느껴지는듯하다.
아니면, 내가 이런 류의 책을 이젠 좀 읽었다보니 개념이 더 많이 잡혀서 더 쉽게 느껴지는 것일수도?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1장은 주로 주식 시장에서의 마인드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어서 딱히 새로울건 없었고,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아주 유용한 정보가 들어 있는 부분이 바로 이 페이지이다.
저 미친 윤썩열이가 드디어 대형 사고를 쳐버리면서 환율이 미친듯이 뛰고 있는 지금, 당연히 일반 서민 투자자들은 높아진 환율 때문에 미국 주식에 뛰어들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저자는 구체적인 배당의 결과물을 제시하며 환율에 상관없이 바로 배당에 뛰어들라고 권하고 있다.

3장에서부터 진짜 핵심 액기스들이 쏟아지는데, 사실상 이 세줄이 이번 책의 핵심 3줄 요약이라고 해도 될것같다.
외우기 위해서라도 다시 한번 더 써본다.
1) 3년 평균 ROE가 25% 이상인 기업
2) 영업이익률이 30% 이상이고 매년 증가하는 기업
3) PER이 지나치게 높지 않고 매년 낮아지는 기업
각각의 용어가 익숙하지 않겠지만, 이 책에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차근 차근 읽다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 4장에서는 책의 저자가 본인의 투자 방법을 예로 들며, 아예 구체적인 포트폴리오를 짜준다.
어디 이상한 유튜브 리딩방에서 사기꾼들이 지껄이는 개소리가 아닌데다, 자신이 쓴 책을 걸고 투자 항목들을 지정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리스크가 적고 안전한 종목들을 추천해준다.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들은 그다지 많지가 않아 완전 쌩초보자들 입장에선 개념이나 용어들이 익숙하지 않을수 있지만, 다른 책들을 통해 조금만 공부한다면 이번 이 책이 안전한 배당으로 가는 이정표가 되어줄 수 있으리라 믿어본다.
#월50만원으로8억만드는배당머신
#평온
#김지형
#이나우스북스
#경제
#재테크
#재테크책
#재테크책추천
#재테크도서추천
#미국주식
#미국주식책
#미국주식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