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지애 아나운서의 초등 어휘 일력 365 - 하루 3줄로 기르는 똑똑한 언어 감각
문지애 지음, 윤상은 그림 / 북라이프 / 2024년 10월
평점 :

기간 : 2025년부터 도전 예정
하루에 한페이지씩 보는 이런 일력이 어른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도 도전 욕구를 주는듯하다.
작년 이맘때쯤에 다른 종류의 일력을 아이에게 안겨주었는데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하루에 한페이지씩 나름 열심히 보고 있다.
물론 그 일력은 공부라기보다는 약간 퍼즐이나 수수께끼 느낌의 내용이라 재밌어서이기도 하겠지만, 어쨌든 아이가 끈기를 갖고 매일 하는 모습이 대견해보여 이번 어휘 일력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문지애 아나운서가 누군가 했더니 저 아나운서였구나.
이름만 들어서는 잘 기억이 안났는데, 얼굴 보니 딱 기억이 났다.
작고 마른 체구이지만, 되게 카랑카랑하고 똑부러진 목소리가 기억에 남는다. 그게 인상 깊었나보다.
이 아나운서가 아들을 키우며 이 일력을 만든것으로 보이며, 아들이 벌써 초등학교 2학년이다.
내 아이보다 나이가 많아 과연 이 일력을 제대로 잘 볼 수 있을까 걱정도 들었지만, 얼마전부터 아이가 사자성어 내용으로 되어 있는 만화책을 재밌게 보길래 혹시 이것도 벌써 볼 수 있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했으나 아직은 좀 무리인것 같다.
만화로 된 사자성어는 재밌게 보더니만.
그래도 내년부터는 하루에 하나씩 끈기있게 볼거라 믿어본다.


매일 해당 일력에는 사자성어 뿐만 아니라, 관용어나 속담들도 나온다.
사자성어는 한자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으나, 그래도 적절한 일러스트와 쉬운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내용이 쓰이는 쓰임새를 간략한 예시까지 제시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충분히 초등학교 1-2학년 수준에서 소화 가능하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문지애아나운서의초등어휘일력365
#문지애
#북라이프
#365일력
#일력365
#어휘일력365
#초등학생365일력
#초등학생일력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