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찾아봐 찾아봐 15 : 미국의 역사와 문화 ㅣ 상수리 놀이책방 15
상수리 출판기획부 지음, 황유진 그림 / 상수리 / 2024년 8월
평점 :

기간 : 2024/09/01 ~ 진행중
아이가 이제 슬슬 다른 나라들에 대해 조금씩 조금씩 알고 배우기 시작했다.
해외 여행을 다녀온게 계기가 되었을까?
부쩍 관심도가 늘어나더니 제법 많은 나라들을 이야기하곤 한다.
지구본을 알아봐야 할 시기가 되었다.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미로찾기 등의 놀이책들이야 워낙 어렸을때부터 좋아했고 지금도 여전히 매우 좋아하고 있어 이렇게 특정 주제, 특히나 미국이라는 나라를 주제로 삼은 놀이책이라면 아이가 훨씬 더 많이 좋아할것 같았다.
근데 망했다.



여러 찾기 놀이 자체는 일단 재밌다.
난이도가 다소 있는 편이지만,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여러 놀이책들을 통달해왔기에 혼자서도 곧잘 찾아내었으며 너무 어려워하는 것들은 부모가 옆에서 살짝 살짝 힌트를 줘가며 도와주니 이내 잘 했다.
표지도 하드커버에다 책 자체가 꽤 큰 편이라 볼륨감도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다.
시리즈로 되어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다.
여태 15권까지 출판되었으며, 공룡처럼 취학전 아이들도 관심있어할만한 주제들도 많다.
근데 내용이 꽤 어려워 내 아이 또래에서는 이해하기가 불가능하다.
시리즈내 다른 책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적어도 이 책의 세계사적 내용 자체는 초등 고학년은 되어야 이해가 가능한 수준이다.
그래서 나와 내 아이는 이 책을 결국 반밖에 즐기지 못하고 있는 중이라 너무 아쉽다.
한 초등학교 3~4학년 정도쯤 되면 세계사도 같이 덩달아 공부하며 이 놀이책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것 같다.
물론, 3~4학년이 찾기 놀이를 그때까지도 재밌어라할지는 또 다른 문제이긴 하다.
어디까지나 이런 부분은 내 아이가 아직 너무 어려서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것뿐이지, 절대 단점이 될 순 없다.
오히려 세계사적적 내용이 꽤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세계사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시작이 될 수도 있다.
이 책의 단점은 가격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다.
하드커버에 종이 질도 좋고 요새 아이들 책 가격이 천정부지도 치솟고 있기 때문에 15,000원이라는 가격이 딱히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긴 하나, 찾기 놀이책의 특성상 중고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참 주저하게 만든다.
셋트로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한다면 전권 다 소장해볼만도 할것 같은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찾아봐찾아봐15미국의역사와문화
#황유진
#상수리출판사
#찾아봐찾아봐
#찾아봐찾아봐시리즈
#미국의역사와문화
#놀이책
#놀이책추천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미로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