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재 탐정 코냥 2 : 세계 8대 미스터리를 밝혀라! ㅣ 천재 탐정 코냥 2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기간 : 2024/08/17 ~ 2024/08/18
발매 날짜를 보니 1권과 2권이 같이 나왔나보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도 놀이책의 진행 형식은 같다.
그러나 2권에서는 스케일이 더 커졌다.
1권에서는 작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을 다뤘다면 2권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이 나온다.
그만큼 지리적이고 지형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다루어지는 소재들이나 단어와 내용들이 1권에 비해 더 난이도가 있을수 밖에 없다.
취학전인 내 아이의 경우 1권보다 2권을 더 어렵게 느낀다는게 확연히 눈에 보일 정도였다.
그래도 1권을 통해 놀이책의 진행 방식을 기본적으로 익혔고 추리하는 방법과 단서들을 활용하는 방법들을 해봤기 때문에 자기 혼자서도 여러 내용들을 추리해내고 찾아내기도 하였지만, 기본적인 난이도 자체가 월등히 어렵기 때문에 결국엔 부모의 도움이 있어야만 했다.
혼자서 완벽히 해내려면 1권보다도 더 높은 학년이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초등학교 3학년도 솔직히 어려울것 같다.
5-6학년은 되야 그나마 혼자 가능하지 않을까?
막상 나도 그렇게 녹녹치 않았다.

세계로 무대를 넓혀서인지 배경이 되는 장소들이 다양하다.
아프리카 암시장, 사막의 금광, 아마존 밀림속, 앙코르와트 사원같은 유적지, 태평양 한복판의 섬, 극지방까지 다 나온다.
그래서 더 흥미진진하다.

책을 이리저리 펼쳐가며 숨겨진 단서들과 사건의 실마리들을 꼼꼼히 찾아보고.

주어진 조사 내용에 따라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다보면 최종 범인을 찾을 수 있게 된다.
근데 이 책에 빠져들어 막 보다보니 아이보다 내가 더 재밌어졌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씩은 꿈꿔봤던 셜록같은 탐정이 된것도 같고, 전 세계 여기저기를 쏘다니고 있으니 인디애나 존스의 해리슨 포드가 된것도 같았다.
아이를 내팽겨치고 나 혼자 문제를 풀고 있으려니 아이 엄마의 눈초리가 따갑게 느껴질 정도였다.
내 기준에선 1권보다 2권이 훨씬 더 재밌었는데,
내 아이의 기준에선 그래도 1권이 더 쉽기 때문에 1권이 더 재밌게 느껴졌다 한다.
1권보다 조금만 더 난이도를 낮춰 책이 발매된다면 딱 좋을것 같은데 그게 너무 아쉽다.
물론 나중에 아이가 더 크고 나서 이 책을 봐도 되긴 하겠지만.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천재탐정코냥
#삼성출판사편집부
#삼성출판사
#추리놀이책
#탐정놀이책
#추리탐정놀이책
#놀이책
#놀이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