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영을 할 수 있게 되면 ㅣ I LOVE 그림책
잭 웡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7월
평점 :

기간 : 2024/07/11 ~ 2024/07/11
여름이 되었다.
즉, 물놀이의 계절이 왔다는 소리이다.
아이가 워낙에나 물놀이를 좋아해서 매년 여름 주말에는 거의 항상 물놀이를 하는 듯 하다.
그런 시기에 이렇게 여름 느낌 물씬 나는 책을 아이와 읽게 되었으니 벌써부터 아이의 마음은 물가에 가 있는것만 같다.
표지의 주인공 아이가 내 아이와 약간 비슷한거 같기도 해서 더 귀엽다.

저자는 중국인이지만, 캐나다 이민자라 그런지 주인공 아이는 동양 아이이지만 여러 인종들이 다 그려져 있다.

바다, 강, 계곡, 폭포, 수영장 등등 여기저기 신나서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화사하고 밝은 표정이 인상적이고, 그에 대비되는 차분하고 시적인 표현들이 에너지 넘치는 일러스트 사이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으며, 이게 은근 의외로 조화가 잘 맞는듯도 하다.

물놀이만 다닐게 아니라 내 아이도 얼릉 수영을 가르쳐야 할텐데.
물놀이 하는 것만 좋아했지 아직은 물에 대한 겁이 남아 있어 선듯 가르치기가 어렵다.
그나마 이제 스노쿨링 연습도 해보기 시작했으니 조만간 도전해 볼 수 있겠지.
내가 어렸을 때 물놀이 갈 때마다 엄마가 늘 걱정하셨던 것처럼, 이제는 내가 늘 아이 걱정을 하게 된다.
지금이야 늘 내가 같이 다니기 때문에 그나마 안심이지만, 이제 여기서 조금만 아이가 더 크면 내 도움이 필요없게 될 날이 올테니 그때를 위해서라도 꼭 생존 수영은 가르쳐야겠다.
벌써 8월 물놀이 스케줄까지 다 짜여져 있을 정도로 아이는 물놀이에 정말 진심이다.
워터파크, 해수욕장, 물놀이터, 계곡에 심지어 제주도까지 계획이 빽빽 들어차 있다.
게다가 워터파크에서도 작년까지는 키가 안되어 못 타던 것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커트라인을 넘어서 웬만한건 거의 다 탈 수 있게 되어 벌써부터 엄청 벼르고 있다.
당장 이번 주말에 워터파크부터 시작인데 올 여름에 또 얼마나 새까맣게 탈련지.
그래도 어쩌면 이렇게 편하게 물놀이 다닐 수 있는 것도 올해가 마지막일수도 있으니 이번 여름 더 뜨겁게 물놀이를 즐겨봐야겠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수영을할수있게되면
#잭웡
#보물창고
#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어림이그림책추천
#물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