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 우주 이야기 - Vol.7 The Space ㅣ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기간 : 2024/07/06 ~ 2024/07/07
아이가 점차 커나가면서 자연스레 볼 수 있는 책이 늘어남에 따라 책을 고르는 부모 입장에서 발견하게 되는 또 하나의 소소한 기쁨은, 아이에게 맞는 책이 더 많고 다양해져 고르는 맛이 있다는 점이다.
책 볼게 없어 중고 마켓을 들락날락하거나, 중고 유아책 대여점에다 회원 등록을 해놓고 주말마다 왔다갔다하며 책을 실어다 나르곤 하던 때와 비교한다면, 지금은 약간 호사를 누리는듯한 느낌마저 든다.
그러던중 최근 내가 관심을 갖고 여기저기 둘러보는 분야는 바로 아동용 잡지이다.
주간지, 월간지, 계간지 등등 뭐든지 일단 다 훑어보려고 한다.
그래야 어떤걸 골라 아이에게 보여줄지 계산이 설거 같아서.
선택을 잘못 해서 지금 내 아이에게 너무 쉽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어렵거나 등의 이유로 아쉬울때가 그동안 몇번 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닿은 이 잡지는 딱 나와 내 아이의 취향 모두를 만족시켜준 드문 잡지였다.
표지에 이미 쓰여져 있듯이 이 잡지는 영국에서 만들어진 잡지이고 생각보다 오래되지는 않았다.
2015년부터 발간되기 시작했지만 이미 유럽 전체에 널리 퍼져 인기가 많다고 한다.
대충 1년에 6권정도 발간되는듯 하며 매 잡지마다 특정 주제가 정해져 있고, 지난 호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이번 편은 우주에 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양과 달, 태양계의 행성들, 지구, 별 등등에 대하여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고, 내 아이의 수준에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문장들이 대부분이여서 다행이였다.
소개 글에는 대상 연령이 3세~6세라고 되어 있으나 이건 외국 나이 기준으로 보더라도 너무 무리수이며, 우리나라 기준으로 7세 정도는 되어야 책을 받아들이는데 무리가 없을것 같다.

우주 비행사들의 주식이 되는 감자 이야기가 나오고 꼬리에 꼬리는 무는 형식으로 감자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집에서 간단히 체험해볼 수 있는 요리 방법도 소개가 되어 있다.
엄마와 해보겠다며 아이가 벼르고 있는 중이다.

책의 후반부에는 놀이책 느낌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놀이들이 나온다.
숫자 잇기, 미로 찾기, 색칠 놀이, 낱말 찾기 등이 있어 간단히 해볼 수 있으며 놀이의 수준은 오히려 본문보다 더 쉬워서 이 부분은 진짜 소개글대로 5-6세 정도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보인다.
마지막의 주사위 게임은, 어렸을 때 많이 했던 뱀주사위 보드 게임을 우주 버젼으로 바꿔놨으며 마지막 칸이 그나마 100까지 가지 않고 32에서 끝나 빨리 끝나는 편이지만, 아이가 너무 재밌어 하기에 1시간 동안 이 게임만 했다.
토가 나올뻔 했다.
전반적으로 책은 내 아이의 수준에 어느 정도 맞기도 했고 나 역시도 충분히 만족할만큼 quality가 괜찮아 만족스러웠다.
가격은 표지 정가 10,000원이며 인터넷으로 사면 9,000원이다.
지난 과월호가 더 할인하지 않고 똑같이 9,000원인게 좀 아쉬웠다.
정기구독같은것도 없고 중고책도 없어 현재까지 나온 7권 모두 합친다면 63,000원이고 앞으로 더 발간될테니 총 가격은 하염없이 올라가기만 할텐데 가격에 대한 협의점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유아창의성매거진닷(dot.)우주이야기
#아노락코리아편집부
#아노락코리아
#닷(dot.)
#유아잡지
#유아잡지추천
#추천유아잡지
#유아매거진
#유아매거진추천
#추천유아매거진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