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수학 : 길이와 무게 재기 - 생활 속 단위로 배우는 즐거운 수학! 7살 첫 수학
이상숙(진주쌤) 지음, 차세정 그림, 김진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간 : 2024/07 중순 이후 시작 예정

연달아 이지스에듀 수학 책을 보는듯 하다.

일전에 아이의 손에 쥐어준 2권의 책 중,

'바빠 교과서 연산 1-1' 은 이미 끝낸 상태이고,

예상했던대로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초등 1-1' 은 어려워하고 있다.

서술형이라 그런지 아직은 매우 낯설어하고 푸는 방식도 헤메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차츰차츰 설명해주다보면 느리지만 분명 진도는 나아가고 있으니 언젠가는 제대로 이해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그러던 중, 이번엔 또 다른 수학책 시리즈를 만나게 되었는데,



단순한 수학 책이 아니라, 단위에 대한 책이라 매우 흥미롭다.

아직은 내 아이도 단위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부족한 편이라 가끔씩 알려주고는 있지만 애를 먹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체계적으로 단위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는 책이 있을 줄이야.

역시 요새는 별의 별 책들이 다 있다.

길이, 무게, 들이 세 가지의 단위들에 대한 설명과 그림으로 대분류가 되어 있으며,

각각의 구체적인 측량 단위들까지도 언급되어 있다.



길이에 대해서만 예를 들어보면,

일단은 이렇게 단순한 비교를 통해 기본적 개념을 익히게끔 해주고,



그 다음엔 cm 라는 구체적 길이의 측정 단위에 대하여 설명해주고 있다.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위 cm 에 이어서 mm, m, km 까지 책의 진도는 나가 있지만, 실상 내 아이의 수준에서 다 이해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번에 이지스에듀의 수학 책을 연달아 읽어보기도 하고, 아이에게도 설명해주기도 해보며 느낀 가장 중요한 점은 생각보다 초등학교 1학년 수학의 갭이 크다는 점이다.

쉬운 부분은 아이가 너무 시시해 할 정도로 쉽지만, 거기에서 약간만 난이도가 올라가도 아이가 버거워하기 시작한다.

뭔가 중간 다리 느낌의 적당한 포인트가 있었으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도 살짝 들었다.

결국에는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풀다 보면 온전히 이해하게 되는 시점이 오기야 하겠지만 옆에서 지켜보는 부모의 입장에선 답답할 때가 있기도 하다.

부모가 처음인지라 이렇게나 미숙한가보다.

그래도 어찌됐든, 이렇게나 좋은 책 시리즈의 도움을 받으며 아이에게 수학을 알려줄 수 있으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

다음 책들은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 궁금해진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7살첫수학길이와무게재기

#진주쌤

#이지스에듀

#7살첫수학

#7살수학책

#7살수학책추천

#길이와무게재기

#길이와무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