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빵의 레시피
유현원 지음 / 푸른길 / 2024년 5월
평점 :

기간 : 2024/06/01 ~ 2024/06/01
표지와 제목부터가 행복행복하고 사랑스러운 책이다.
귀여워라.

코코 아저씨네 빵집인 코코 베이커리에는 행복빵이라는걸 파는데,
그 행복빵을 먹는 동안은 신기하게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슬픔이 사라진다고 한다.
그래서 늘 행복빵은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고, 빵 사러 갔다가 다 팔려 빈손으로 되돌아 오는 손님들도 많다고 한다.
아니 근데 어떤 빵이든 먹는 동안에는 항상 마음이 따뜻해지고 슬픔이 사라지는거 아니였나?????
나만 그랬었나????
아무튼, 하늘색 머리띠가 사랑스러운 주디는 여러 이유로 슬픔에 빠져 있는 친구들에게 행복빵을 선물하고 싶어 코코 베이커리에 찾아가지만 안타깝게도 이미 행복빵은 다 팔려버렸지만, 대신 코코 아저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어렸을 때, 할머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코코 아저씨는 할머니가 돌아가셨을때 무척 마음이 아팠나보다.
슬픔에 빠져 있던 코코 아저씨는 우연히 할머니의 빵 레시피를 발견하게 되고, 할머니의 레시피를 따라 빵을 만들면서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주디는 코코 베이커리에서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친구들을 만나게 된고, 오히려 주디는 친구들에게서 행복빵을 선물 받는다.
주디에게 행복빵을 주고 싶었던 코코 아저씨의 일기로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코코 아저씨처럼 내 아이도 할아버지, 할머니와 되도록이면 시간을 함께 많이 보내며 추억들을 쌓고 있다.
나중에 내 아이가 더 컸을때 할아버지, 할머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난 안타깝게도 조부모, 외조부모 다 일찍 돌아가셔서 그분들에 대한 그리움이 전혀 없는데, 내 아이는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늘 그립고 애틋한 감정을 간직했으면 좋겠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행복빵의레시피
#유현원
#푸른길
#행복빵
#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