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똥 따라가자, 오키! - 똥 나와라 뚝딱! 빵 터지는 우리 몸 대탐험
애덤 케이 지음, 헨리 패커 그림, 박아람 옮김 / 윌북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기가 : 2024/06/01 ~ 2024/06/01
똥에 관련된 책은 그동안 아이에게 몇권 읽어줬었는데, 처음엔 싫어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예상과는 다르게 의외로 되게 좋아했어서 신기하게 생각했었다.
'아니 이걸 왜 좋아하지?'
약간 이런 느낌이랄까?
선입견이 아직은 어른들만큼 없어서 그런가보다.
그래서 이 책이 매우 기대가 되었고, 기대한만큼 아이가 깔깔대며 웃으며 봤기에 매우 만족스럽다.

노아라는 아이가 피자를 먹는중에 오키라는 옥수수 알맹이가 노아의 입 속에 들어가면서부터 모험은 시작된다.
구강과 식도를 거쳐,

위에 다다르고,
이어서 구불구불 길고 긴 소장을 지나,

대장까지 도착하여 항문을 통해 똥으로 빠져나온다.
여기에서 오키의 모험 이야기는 끝나지 않고, 새로운 곳에 도착하여 다른 모험을 하려 하는거 같다.
후속편이 나올려나?
찾아보니 '닥터 K' 라는 유명한 시리즈가 있었으나 아직 내 아이가 볼 수준의 책은 아니였다.
다만, 그 작가가 의사 출신이다보니 신체와 의학적 내용들을 이렇게 만화나 그림책으로 많이 쓰는것 같은데, 이번에 더 어린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책을 써서 내 아이도 볼 수 있었다.
그림체도 나름 귀엽고, 옥수수 알맹이를 오키라는 이름으로 의인화해서 자연스럽게 음식의 소화 과정을 소개하였기 때문에 미취학 어린이들도 충분히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과학에 대한 그림책들이 시중에 여러 있으나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아 늘 주저하고 있었는데,
이 책은 여태 봤던 다른 똥 책들보다 더 간단 명료하면서도 쉽게 쓰여져 있어 마음에 들었다.
이정도 수준이 딱 적당할것 같은데 단순한 동화책이 아니라 책 선정하기가 은근 까다롭다.
작가의 이름을 메모해두었으니 앞으로 간간히 검색해가며 다른 책들이 또 나오는지 찾아봐야겠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똥따다가자오키
#애덤케이
#윌북주니어
#과학그림책
#과학그림책추천
#그림과학책
#그림과학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