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가 녹고 있어! 북극곰을 도와주세요 - 지구 온난화 맛있는 그림책 6
박영옥 지음, 성자연 그림 / 맛있는책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간 : 2024/05/22 ~ 2024/05/22

유치원에서 아이에게 환경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주는듯하다.

어느 날엔가는, 토마토랑 상추 등등의 화분을 들고 와서는, 요새 매일매일 물을 주며 키우고 있다.

곧 수확을 해서 열매를 따먹을수 있을거라는 기대감과 함께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말도 하고 있으며, 부모가 수도꼭지를 틀어놓으면 꼭 그걸 잠구며 물을 아껴야 한다는 말도 하고 있다.

이런 타이밍에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



지구 온난화가 진행되며 북극의 빙하가 점차 녹고 있어 엄마 북극곰과 아기 북금곰은 점차 터전을 잃어가고 있다.

그래서 더 북쪽으로 둘은 나아가게 되는데,

그만 아기 북금곰이 미끄러져 엄마 북극곰과 떨어지게 되고 처음 보는 곳에 갇히게 된다.



그곳엔 비슷한 처지인 북극여우와 아기 물범이 있고, 이 귀여운 셋은 서로 의지하며 버텨나간다.

이 셋은 어디에 갇힌걸까?

누가 이 셋을 잡아간것일까?

과연 이 셋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아기 북금곰은 엄마 북극곰을 만날 수 있게 될까?



책 끝에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설명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친절한 설명까지 들어가 있다.

아이 수준에서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들이며, 부쩍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진 상황이라 그런지 매우 호기심 넘치는 말들을 재잘대었다.

역시 이제는 단순한 그림책보다는 이렇게 무언가를 조금이라도 얻어 갈 수 있는 책이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되는것 같다.

이번 책과 함께 출판사에서 작은 핸드북 사이즈의 샘플북도 두권이나 같이 사은품으로 보내주었는데, 각각의 책이 앞뒷면을 동시에 활용하여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총 4권의 책을 샘플로 가볍게 볼 수 있었다.

설전도 수련관, 똥볶이 할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벌거벗은 세계사.

이렇게 4권이며 말 그대로 샘플이라 어떤 내용들이 들어 있나 맛뵈기로 잠깐 볼 수 있는 정도이지만, 각각의 책 모두가 초등학생들이 재밌게 볼 수 있을만한 내용이라 나중에 아이가 더 크면 이 책들을 구해보고 싶다.

특히나, 벌거벗은 세계사는 내가 최애하는 TV 프로그램이니만큼 더 눈길이 갔는데, 세계사를 접하게 되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충분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여겨질만큼 쉽고 재미있게 쓰여져 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빙하가녹고있어

#북극곰을도와주세요

#박영옥

#맛있는책

#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

#환경그림책

#지구온난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