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간 : 2023/12/20 ~ 2023/12/24

1990년 딘과 올리비아는 마이애미에서 행복한 신혼을 보내던중, 비행기 조종사였던 딘이 급한 일로 비행을 나갔다가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실종되며 이 이야기는 시작된다.

한순간에 사랑하는 남편을 잃은 올리비아는 남편이 죽지 않았을거라 생각하고 버뮤다 삼각지대에서의 의문스러운 일들에 대해서 조사하며 남편을 찾지만 아무런 소득이 없다.

딘은 과연 비행기 추락으로 사망한 것인가, 아니면 버뮤다 삼각지대의 밝혀지지 않은 비밀 때문에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 것인가.

한편, 1986년 멜라니의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된다.

멜라니는 입자 물리학 연구자로서 박사 학위를 위해 논문을 쓰던중, 심리 상담소를 찾게 되고, 거기에서 잘생긴 상담사인 로빈슨을 만나 그에게 반하게 된다.



그 잘생긴 상담사는 바로 올리비아의 실종된 (혹은 사망한) 남편 딘이였다.

호오 이게 봐라?

이야기가 점점 흥미로워진다.

심리 상담을 위해 상담사를 찾는 여자 환자들이 그들의 심리에 대해 정확히 꿰뚫어보고 있는 상담사에게 반하게 되는 현상을 성적 전이라고 하며, 잘생긴 딘은 당연하게도 이미 그런 경험이 몇차례 있었다.

하지만, 다른 환자들과는 달리 딘 역시 멜라니에게 끌리게 되는데, 이는 둘의 불우했던 어린 시절이 비슷했기 때문이다.

상담사가 환자와 연애를 하면 불법이라는걸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자신도 모르게 멜라니에게 점점 끌리는 딘.

결국 둘은 선을 넘고야 말게 되는데!

딘은 하지만 이윽고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멜라니를 다른 상담사에게 보내는 등 밀어내려고 하지만, 멜라니가 홧김에 딘의 그러한 불법적인 행동을 문제 삼기라도 하면 경력에 치명적이라 딘은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래서 딘은 멜라니와 동거하면서 동시에 멜라니의 심리를 조절해보려하지만, 멜라니는 딘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며 딘에게 집착한다.



어느 날, 딘은 우연히 심리 다큐멘터리를 찍는 올리비아를 만나 그녀에게 순식간에 빠져들게 되는데 당연하게도 올리비아와 멜라니는 비교될 수 밖에 없다.

불우한 어린 시절 때문에 우울하고 늘 술에 쩔어 사는 멜라니.

그녀와 반대로, 안락하고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서 밝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올리비아.

게다가 딘은 멜라니와 동거중이긴 하지만, 그녀를 사랑하진 않는다.

결국 딘은 멜라니에게 이런 저런 거짓말을 하며 올리비아를 몰래 만나지만, 원래 꼬리는 길면 밟히는 법.

딘과 올리비아의 다정한 모습을 보게된 멜라니는 술에 취한 채 딘을 몰아 붙이다 그만 계단에서 둘은 함께 굴러 떨어진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을 하며 평생을 살아가고, 이는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지난 사랑 때문에 가슴 아파하고 후회하며 또 다음 사랑이 오기까지 지내다 언제 그랬냐는듯 다시 새로운 사랑에 빠지게 된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내가 이랬으면 어땠을까? 저랬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보지만 늘 그렇듯 지나간 시간은 다시 되돌아 오지 않는다.

만약 내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지금까지도 나는 너와 함께 행복하고 있을까?

만약 니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우리는 지금쯤 어떤 모습일까?

알 수 없다.

행복하고 있을지, 아니면 둘다 결국 파멸의 구렁텅이에 빠져 지금까지도 허우적대고 있을지.

의미없는 가정이란걸 뻔히 알지만, 여전히 문득문득 떠오른다.

불꽃처럼 모든걸 활활 태워버릴만큼 강렬했던 딘과의 사랑.

은은하게 안정감을 주며 늘 자신을 지켜주는 가브리엘과의 사랑.

올리비아는 딘을 택했으나, 결국 딘은 올리비아를 택할수 없었으니.

어쩌면 그래서 나 역시 너를 택했으나, 결국 우리는 이별을 맞이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선택의 기로에서 다른 선택의 결말이 어떠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늘 정답은 하나이다.

지금 현재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간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이토록완벽한실종

#줄리안맥클린

#해피북스투유

#미스터리로맨스

#미스터리소설

#로맨스소설

#미스터리로맨스소설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