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영어법 - 18년 노하우를 담아낸 시원스쿨 영어 완결판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간 : 2023/12/18 ~ 2023/02/03 (예정)

그 이름도 유명한 시원스쿨이 언제부터 있었나 찾아보니 2006년부터 있었다 한다.

그럼 내가 영어공부할때도 있었단 소린데, 그때는 별로 유명하지 않았었나보다.

이번 이 책을 펼치기 전에, 문득 내가 영어공부를 어떻게 했나 궁금해져서 과거의 기록들을 찾아보았다.

나름 그때 열정적으로 열심히 하긴 했구나..싶었다.



책은 총 7주 코스로 되어 있으며, 매주마다 할당된 챕터는 3-5개정도로 나누어져 있다.

영어 책들의 공부 시키는 아주 고전적인 방식이긴 하지만, 역시나 이러한 패턴이 그만큼 충분히 효과가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기본적인 문법을 간략히 설명하고 그게 맞는 짧은 문장이나 짧은 회화를 통째로 외우게끔 구성되어 있다.



여러번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게끔 체크란도 마련되어 있어 공부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7주 코스에 맞춰서 나 역시 이번주부터 이 스케쥴에 맞춰서 공부를 시작해보았는데, 이제 막 첫번째주라 그런지 아주 기본적인 문법과 간단한 문장들만 나오는 수준이였다.

책 중후반부를 살짝 훑어보니, 좀 더 복잡한 문법들과 문장들이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책의 난이도는 아주아주 쉬운 편이다.

책의 제목 자체가 "기초영어법"이니 어찌보면 당연하기도 하다.

요즘 학생들의 영어 커리큘럼이 어떠한지 잘 몰라서 요즘과 비교할 순 없고,

과거 내 학창 시절과 비교한다면 대략 중학 교과 과정 정도라 보면 될 것 같다.



책의 마지막에는 작은 핸드북까지 부록으로 있어 칼로 잘라 접어서 만들어보았다.

사이즈가 작아 버스나 지하철이라든가 짜투리 시간에 활용해보면 좋을듯 싶었다.

이민의 꿈을 접으면서 자연스레 영어에 대한 필요성도 없어져 십수년간 아예 영어를 거들떠보지도 않다가 요새는 어떻게 영어를 공부하나 궁금하기도 했는데, 이번 책을 통해 어느정도 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세상에 IELTS 강의까지 있었다.

뭘로 강의하는건지 궁금하다.

캠브리지 책으로 수업해주는건가.

내가 IELTS 준비할때 이런게 있는지 알았다면 혼자 그 개고생을 하지 않아도 됐었을텐데.

그때는 IELTS 강의해주는 학원만 있었기 때문에 당시의 나는 그 학원을 다닐수가 없어서 혼자 겨울밤을 세워가며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어차피 이제는 영어에서는 손 뗐기 때문에 시원스쿨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할 것 같진 않고, 시원스쿨 일본어도 있던데 새해에는 JLPT 1급이나 해볼까 고민중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시원스쿨기초영어법

#이시원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

#영어공부

#기초영어법

#시원스쿨일본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