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지만 죽고 싶지 않아
오키타 밧카 지음, 민경욱 옮김 / 비채 / 201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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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체의 그림에도 불구하고, 한 장 한 장 넘기기가 쉽지 않았던 구체적인 이야기.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아스퍼거 증후군이나 고기능 자폐 스펙트럼의 다양성을 좀 더 과학적으로 인정해서 이런 이차 삼차의 상호피해가 줄어들기 위해 학교 교사의 이해가 높아지는 것인데, 그럴만큼 학교의 선생님들에게 좋고 안전한 지원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주인공도 마음에 남고, 학급붕괴를 격고 표정을 잃은 교사도 마음에 남는다. 실재하는 이야기다. 여기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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