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둘기네 집 ㅣ 즐거운 그림책 여행 22
양정숙 지음, 홍정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10월
평점 :
안녕하세요.
길을 걷다보면 도심속에서 정말 많은 비둘기 들이 보이죠. 비둘기 까치 와 같은 새들은 아이들이 공원 놀이터 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새 로 익숙하죠.
비둘기 가 너무 많아지기도 했고 도심의 환경을 해치고 사람들에게 공격성을 보이는 비둘기가 있을 수 있다보니 비둘기는 어느새 골칫거리로 전락했죠.

둘기네 집 가문비어린이 도서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비둘기 아니 동물사랑 더 나아가서는 자연사랑 을 실천할 줄 아는 마음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둘기네 집 가문비어린이 도서에서는 엄마집에 온 막내딸이 베란다 실외기실 비둘기 들을 쫓으면서 내용이 시작되요. 공사하러 온 아저씨에게 비둘기들이 공격하는 모습이 꼭 인간의 잘못을 동물에게 대신 벌받는 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그와중에 다친 비둘기를 치료해주는 할머니의 따뜻한 마음씨까지 엿볼 수 있어요.

실제로 도심에서 비둘기를 봐도 요즘에는 더러움의 상징으로 여겨지다보니 동물과 같이 공존하고 동물사랑 하는 마음이 점차 도심 속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곧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이기도 하죠.
이 책을 읽으면서 한편으로는 너무 씁쓸하기도 했어요. 동물사랑 자연사랑 을 우리는 얼마나 실천하고 있으면서 또한 아이들에게는 어떤 방식으로 가르치고 있는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어요. 인간의삶 에 해가되는 야생동물 은 무조건 배척하고 제거해야할까요? 자연속에 인간도 있듯이 동물 자연 공존 할 수 있는 삶을 아이들에게도 살아가게 하고 싶은 마음에 들었답니다.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