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은 나한테 맡겨 줄래?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로스 콜린스 지음, 신인수 옮김 / 사파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은 나한테 맡겨줄래?

로스 콜린스 글그림/신인수 역 

사파리



안녕하세요. .

벌써 11월중순 이다보니 크리스마스 코앞으로 다가온게 실감이 나요. 크리스마스 성탄절 참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설네는 단어이면서도 매년 기다려지는 날이죠. 저희 아이들도 손꼽아 기다리고 있구요.




저희집도 크리스마스 에 항상 가족들이랑 크리스마스트리 를 꾸미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장식과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트리 를 꾸밀지 생각하면서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은 나한테 맡겨줄래? 사파리 유아도서 아이들과 같이 읽어봤어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은 나한테 맡겨줄래? 사파리

크리스마스 하면 빨강 그리고 초록 색상이 연상되죠. 유아도서 이 책도 딱 그렇게 그려져 있어요. 빨간 배경에 북극곰 생쥐 주인공 인 것 같아요. 아이들과 설레는 크리스마스 생각하면서 본격적으로 읽어봤어요. 

북극곰이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 를 생쥐와 같이 꾸미기 시작하죠.





하지만 생쥐 북극곰 은 서로 다른 취향으로 크리스마스트리 를 꾸미면서 계속 의견차이가 나요. 생쥐와 북극곰의 의견차이는 좁혀질 수 있을 지 궁금해하면서 읽었어요. 

글자도 큼지막하게 쓰여져 있는 유아도서 이다보니 아이들과 읽기에도 전혀 무리가 있지 않아요.




우린 생각이 달라도 너무 달라 !

결국 크리스마스 트리 엉망이 되고 마는데요. 선물 2개에 들어있는 스웨터 색감 도 정말 이뻐요. 생쥐와 북극곰의 선물이 약간 바뀐거 아니냐는 아이들의 생각도 ㅎㅎㅎ살포시 있어요.





저도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나 꾸미기, 만들기 등의 책놀이 활동등을 하다보면 아이들끼리도 꾸미는 방식에 대해서 의견들이 다를 때가 종종 있어요.

그럴때면 아이들에게 서로 다른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주면서 힘을 합쳐서 무언가를 만들어내보자는 협동 협심 을 이끌어내려고 하고 있어요.

개인의취향 만을 주장하고 상대방에게 강요하는 행동은 모두가 살아가는 이 사회에서 옳지 않으니까요. 서로의 의견을 조정해 나아가고 상대방의 의견 또한 수렴할 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