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사냥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70
안드레아 파로토 지음, 마르티나 토넬로 그림, 김유진 옮김 / 책과콩나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 '무지개 사냥꾼'





무지개 사냥꾼

안드레아 파로토 글/마르티나 토넬로 그림/김유진 역 

책과콩나무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아이들에게 희망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도서가 있는데요. 바로 무지개 사냥꾼 [책과콩나무] 도서에요. 끈기와 아이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도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았는데요.




무지개 사냥꾼 [책과콩나무]

빌, 진, 윌, 리즈 4명의 친구들은 동서남북을 돌아다니면서 무지개를 찾기 시작합니다. 무지개끝의 금으로 가득 찬 항아리를 찾기 위해서인데요. 네명의 친구들은 저마다 무지개의 끝을 찾는 여정을 하면서 보물을 찾게 되면 무엇을 할지도 꽤나 구체적으로 상상을 하죠.




과연 무지개의 끝은 찾을 수 있을까요? 비가 오고나서 맑게 갠 하늘을 바라볼 때면 드넓은 하늘에 선명한 무지개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지개라는게 아이들에게 있어서도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듯이 아이들도 무지개의 끝을 쫓아가면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의연하게 찾아가는 모습들을 그려낸 도서인 것 같아요.





무지개 사냥꾼 [책과콩나무] 도서의 삽화에서는 중간중간에 아이들도 숲속친구들을 찾는데에 재미를 느끼기도 했어요. 사슴, 여우, 토끼, 제비 등 다양한 숲속친구들을 하나하나 찾는 재미에 아이들도 즐거워하면서도 집중하면서 보게 되는 도서였어요.




무지개의 끝을 찾아 나서면서도 아이들은 좌절하지 않고 아이들의 목표와 꿈을 희망으로 바꾸어 긍정적인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도서이기도 했는데요. 

꿈을 향해서 도전하는 마인드와 희망을 쉽게 잃지 않고 끝까지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는 끈기와 인내를 아이들도 무지개 사냥꾼 [책과콩나무] 도서를 통해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름다운 숲속 풍경들을 배경으로 으쓱으쓱 졸졸 등의 재미난 표현들도 아이들이 도서에 집중을 더욱 잘 할 수 있는 요소였던 것 같아요. 알록달록 색감을 좋아라하는 아이들이다보니 빨주노초파남보 7가지색상의 무지개를 책장을 넘겨가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고 하네요.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