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다 빈대떡
김현정 지음 / 한림출판사 / 2023년 10월
평점 :
동물 좋아하는 아이라면 '어쩌다 빈대떡' 그림책추천
어쩌다 빈대떡
김현정 글그림
한림출판사
안녕하세요 .
대부분의 아이들이라면 동물과 관련된 주제는 매우 흥미로워하는데요. 저희 아이들도 예외는 아니에요. 동물을 워낙에 좋아라하고 관심을 많이 갖다보니 집에서도 TV시청도 '동물의왕국' 많이 보는 편이에요 ㅎㅎㅎ
동물을 좋아라하는 아이들이다보니 이번에는 여우가 주인공인 어쩌다 빈대떡 [한림출판사] 도서를 읽어주었어요.

창작동화추천
아이들에게 도서를 읽기 전에 그림책을 먼저 넘겨보라고 했죠. 꼼꼼하게 넘겨보더니 저희 아이들은 여우가 뭘 훔쳐먹는 내용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맞거든요....ㅎㅎ아이들이 아직 한글을 모르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삽화만 보고도 책의 내용을 파악하다니!!! 그림을 잘 그린것도 있지만 저희 아이들도 대단한 것 같아요 ㅎㅎ 이처럼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다보니 아이들에게 주로 창작동화를 많이 읽어주고 있는 상황이에요~~~

어쩌다 빈대떡 [한림출판사]
시골집에서 할머니는 거위, 강아지, 송아지, 돼지, 오리, 토끼, 병아리, 염소까지 8마리의 동물과 함께 살아갑니다. 녹두로 빈대떡을 만들어주던 중 염소가 반죽을 엎고 말죠. 할머니는 고심끝에 다른 재료로 빈대떡을 동물친구들에게 만들어주시는데요. 그 냄새가 어찌나 맛있어보이는지 숲에 사는 여우가 훔쳐보다가 그만 빈대떡을 홀랑 먹어버립니다.

나도 이런 빈대떡 먹고싶다~!
할머니의 빈대떡 반죽에는 과연 무엇이 들었는지 정말 궁금해지는데요. 아이들과 같이 반죽에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을지 상상해보기도 했어요. 아이들은 빈대떡 그림을 보더니 당근,오이,계란 이라고 하네요 ㅎㅎ귀요미들~~ 그럼 무슨맛일까?!~~!!!!
도서의 삽화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우면서도 평화로운 분위기가 많이 나다보니 저도 왠지모르게 시골에 계시는 할머니댁이 자연스럽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제 추억은 잠시 접어두고 ㅋ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맛있는 음식들을 자주 해주어야겠다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죠. 역시 이게바로 엄마의 마음인가봐요...
지글지글 기름에 구워진 빈대떡을 오늘 저녁에는 꼭 해먹어보리라 다짐하면서 아이들과 책을 읽어나갔네요.
음식에 관련된 내용과 꽤많은 여우의 재미난 이야기로 아이들도 집중해서 보는 도서였어요!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