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 ㅣ 웅진 모두의 그림책 56
윤정미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유아 창작동화추천! 그림책좋아하는 아이라면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
윤정미 글그림
웅진주니어
안녕하세요.
아이들을 가정보육하면서 본격적인 책육아를
하다보니 전래동화, 창작동화 등 다양한 분류의
도서를 읽어주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이들이 가장 재미나하는 도서가 창작동화 부류에요. 아이들이 이색카페인 새카페를 다녀오고 나서부터 동네 공원을 다녀도 비둘기, 까치만 쫓아다니다보니... 새좋아라하는 아이라서 더욱이 재밌을 것 같은 도서로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 웅진주니어출판사 준비해봤어요.

집 장만이 만만치 않아 도서는 작은 제비 한마리가 주인공인데요. 옆마을 제비들이 집을 잃었다는 소식에 본격적으로 집장만 대열에 합류하게 되죠.
만화형식으로 책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짧으면서도 다양한 컷으로 집중을 더욱 잘 하는데요.
날개가 다섯치는 되어야 날아갈 수 있다보니 두 치를 어떻게 키우려는지 저도 궁금해지더군요.

실패해도 괜찮아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말그대로 고군분투하는 작은 제비의 모습이 그려져있어요.
주인공 '보여 안보여 날개'제비도 정말 귀여운 모습으로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도서를 다 읽고 나서 따라그리는 독후활동도 해보았는데요. 역시나 재미있어하더군요.
해피엔딩을 응원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면서 자신의 한계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도서를 통해서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도서의 글도 대화를 주로 하는 내용이라서 목소리를 다르게 해서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또 읽어달라고 금방 첫장으로 돌아오는 그만큼 인기있는 창작동화네요.
작은 제비의 용기에 박수를 !
과연 제비는 집장만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봤는데요. 이렇게 도전감넘치고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하는 정말 기특한 제비는 꼭 제집을 장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결론을 아이들과 살포시 내려봅니다.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