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 퍼스널 브랜딩 시대, 나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콘셉트와 스타일
장지민(레이첼)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장지민(레이첼) 저 / 라온북


안녕하세요 .

포털 미디어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나 자신에 대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어떠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그러던 중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라온북

도서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라온북 저자인 

장지민 저자는 SM, YG 등의 국내

엔터 기획사에서 비주얼 디렉팅을 담당할 만큼

비주얼 브랜딩에 대한 접근하는 사고, 

필요성, 가치 등에 대해서 쉽고 다양하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기업들도 수많은 비주얼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면서 그만큼 대중들에게

각인되는 브랜드를 연구하기도 하는데요.

1장 지금 왜 비주얼 브랜딩인가? 

파트에서는 비주얼 브랜딩의 유무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한다는 말이 정말 와 닿더라구요.

요즘은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서

브랜드가 명함이 된 기업들과 개인들이

많다보니 그만큼 저만의 비주얼, 이미지를 만드는 데

있어서 총력을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다움으로 승부하라, 나만의 상징요소를 만들어라, 

나를 나타낼 수 있는 색상, 이미지를 정하라는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라온북 저자의 말 처럼

다양한 고객들과 브랜드를 연결할 만한

독창적이면서 상징적인 비주얼 브랜딩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최근에는 비주얼 브랜딩이 강조되면서 나와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에 대한 대중들의 인기도 

높아졌는데요.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라온북 2장 

사람들이 모여드는 비주얼 브랜딩 기획 노하우처럼

다양한 컬러들 중에서 색상 배합들을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나만의 비주얼 시그니처를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무엇보다 독창적이면서 가장 나다운 것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겠더라구요. 

요즘 유행하는 것들을 마냥 쫓기보다는

3장 비주얼 브랜딩 프로세스 7 처럼

나를 일단 바로알고 브랜드 비주얼을 만들어나아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만큼 개인을 브랜드화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설정하고 콘셉트를 

정하는 것 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비주얼 브랜딩적인 사고로 기업과 개인에게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요소들을 알려주는

도서로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라온북

도서 추천해드립니다~~~~~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