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여행 2 - 전생퇴행 최면치료, 영혼의 치유와 회복 전생여행 2
김영우 지음 / 전나무숲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전생여행> 1권이 1996년 <김영우와 함께 하는 전생여행>을 토대로 개정하여 발간된 것이라면, 2권은 1권에 담지 못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1권이 원종진이라는 환자의 열 차례에 걸친 전생퇴행 기록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면, 2권은 다양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수많은 환자들의 전생퇴행 요법을 통해 폐소공포증, 야뇨증, 만성우울증, 공포 증상, 홍반성 결절, 인간관계의 장애, 동성애, 벌레공포증 등 다양한 정신과적 문제의 원인을 전생에서 찾아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 방법을 찾아 이를 치유해 나갔는지 소개하고 있다. 

전생의 반추를 통해 찾은 고통의 원인은 치유의 실마리가 되었다. 

특히 여러 증상을 복합적으로 지니고 있는 신수미라는 환자가 몇 차례의 전생퇴행 요법을 통해 조선시대 순덕으로 살았던 삶과 제2차 세계대전 중 잔인한 독일 나치에 의해 가스실에서 희생된 마리의 삶, 그리고 이런 고통스런 삶의 원인이 되었던 일본 승려의 삶을 반추하며 현재 지닌 증상의 원인을 찾아 이를 하나하나 치료해가는 과정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전생이 있는지 없는지는 여전히 단언할 수는 없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 과정과 결과를 보면 이를 무시할 수만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지혜의 목소리를 통해 듣는 이 세상에 관한 여러 이야기는 실제인지 창작인지 구별이 어렵지만, 여러 임상의 기록만은 어떤 책에서도 볼 수 없는 이 책만의 특징이자 전생의 길로 인도하는 일종의 가이드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