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그리기 스페셜 도감 마스터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그렸습니다.]

불과 몇년 전 포켓몬 빵이 한창 유행하던 시절, 우리 집의 두 딸이 내게 종종 사달라고 하여 항상 퇴근 길에 편의점이나 마트에 들러 빵을 사가는 것이 루틴이었던 때가 있었다. 


거의 대부분 사는 데 실패했고, 운 좋게 남은 빵이 있으면 누가 채갈까봐 얼른 사가지고 집에 오면 두 딸은 손벽을 치며 기뻐하곤 하였다. 


그리고 빵보다도 띠부씰이라는 스티커를 꺼내 각자 만든 앨범에 차곡차곡 모으곤 했는데, 그때 포켓몬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그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고, 아이들이 그렇게 많은 캐릭터의 이름을 줄줄이 외우고 있다는 것에 또한 번 놀랐다.


이제 큰 딸은 초등학교 고학년이라서 이젠보다 덜 한데, 저학년인 작은 딸은 여전히 포켓몬 띠부씰에 집착을 보이고 있어 요즘도 여전히 포켓몬 빵이 있으면 사서 갖다 주곤 한다.




그래서 서울문화사에서 출간한 <포켓몬스터 그리기 스페셜-도감 마스터>는 우리딸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었다. 


새로운 포켓몬과 반가운 포켓몬, 포켓몬의 다른 모습과 포켓몬과 놀아요 등으로 나누어 수많은 포켓몬 캐릭터들의 모습과 단계별로 그리는 방법과 채색 참고용 도안까지 망라되어 차근차근 책을 보고 따라 그리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자기 손으로 그려볼 수 있다.


책을 보자마자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찾던 우리 딸은 그림도구를 가져와 쥐포켓몬인 빠모를 따라 그리기 시작했다. 


책에는 총 6단계로 그리는 법을 나눠 설명하였는데, 이에 맞춰 집중력을 발휘하면 어렵지 않게 따라 그릴 수 있게 구성되어 아마도 신학기 전에는 모든 캐릭터를 그린 스케치북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