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2024년 시행)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직접 보고 작성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작은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서 그런지 책보다는 유튜브나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책은 학교에서 수업 시간에 억지로 읽는 것 말고는 본인이 원해서 읽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글씨 쓰기도 별로 나아진 것이 없는 것 같고, 가끔 보내는 문자메시지도 맞춤법에 어긋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특히 받침은 많이 틀려 거의 중세 국어의 이어적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 그때마다 일깨워 주기만, "아하! 알았어."라고 대답은 잘 해도 그다지 나아지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혼낼 때도 있었지만, 그저 혼낸다고 맞춤법은 결코 늘지 않더군요.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 공부에 신경을 쓰지 못했음을 반성하며, 이제라도 아이의 글쓰기와 맞춤법을 가르치기 위해 선택한 책이 바로 스쿨존 에듀의 2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입니다. 1급부터 15급까지 교과서 단원에 맞춰 구성된 문장들은 받침 쓰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따라 쓰다 보면 저절로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따라 쓰기 다음에는 실전 받아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편집되어 학습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총 15급까지 있어 매일 한 급씩 보름만 투자하면 책을 마칠 수 있어 아이에게 한 권을 다 끝냈다는 성취감도 줄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글씨 쓰기나 맞춤법이 걱정되는 학부모에게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