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이자벨라가 아니야 맹앤앵 그림책 8
제니퍼 포스베리 지음, 마이크 리트윈 그림, 해밀뜰 옮김 / 맹앤앵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많은 이자벨라.

아침에 눈을 뜨니 용감한 우주비행사 샐리가 되었다가, 

아침식사할때는 사격의 여왕 애니가 되었어요.

학교 스쿨버스를 탈 때는 인권운동가 로자가 되고, 

집에 돌아와 숙제를 할 때는 과학자 마리가 되기도 하지요.

엄마의 저녁식사 준비를 도울 땐 친절하고 상냥한 의사 엘리자베스가, 

목욕시간엔 세상에서 제일 위대하고 아름다운 '엄마'가 되기도 하네요.

하지만 다시 잠잘 시간엔 세상에서 제일 예쁘고, 똑똑하고, 착하고, 상냥하고, 훌륭하고, 용감하고, 바르고, 마음이 넓은 원래의 이자벨라로 돌아오지요.

이자벨라는 '내일은 어떤 사람이 될까'라는 기대감으로 가득차 잠이 들어버리네요.

이자벨라만한 나이때 나의 꿈도 이렇게 자주 바뀌곤 했어요, 

선생님이 되고 싶다가 어느 날은 간호사가 또 어떤 날엔 비행기 관제탑에서 일하고 싶어하기도 했지요.

그렇게 이자벨라 만큼이나 많은 꿈을 꾸었던 저는 '엄마'가 되긴 했는데, 이자벨라가 생각하는 것처럼 세상에서 제일 위대하고 아름다운 엄마인지는 의문이네요.

어떻게 보면 변덕스러운 딸래미 이자벨라에게 한번도 짜증내지 않고 딸이 원하는 대로 상냥하게 불러주는 이자벨라 엄마처럼 우리딸 초영이에게 저도 그렇게 아름다운 엄마일 수 있을까요?

좋아하는 책이 생기면 몇날 며칠 옆에 끼고 앉아 그 책만 읽어 달라는 우리 딸... 이 책을 보더니 그동안 들고 다니던 책은 후딱 던져버리고 이 책을 바로 옆구리에 척~하니 끼는 군요. 맘에 든단 뜻이겠죠?

가볍고 재밌게 읽으면서 위인들까지 공부할 수 있는 "My name is not Isabella!"  정말 강추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