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태교연구소의 보채는 아기를위한 처방음악 [2CD]
여러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노래 / ㈜서울미디어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기... 
태어나기 전부터 심장에 좀 문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태어나고 5개월이 지난 지금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있어서 항상 조심스럽고 걱정이 많은 아기이지요. 
3개월까지는 콜릭(영아산통)때문에도 한동안 고생했구요, 지금도 어쩌다 한번씩 이유도 모르는채 자지러지게 보채고 한시간도 넘게씩 울어재칠 때면 어휴... 등에 온 땀과 함께 혹시나 몸에 이상이 온건 아닌가 싶어서 어찌나 맘을 조리게 되던지요. 
그러던 차에 이 씨디를 만났어요. 
차병원태교연구소는 워낙 유명하니 우선 그곳에서 만들었다는 것에 믿음이 갔구요, 도대체 보채는 아이들한테는 어떤 음악을 들려줘야 하나 궁금함도 컸지요.
씨디는 두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나는 평상시에 듣는 편안하고 조용한 느낌의 클래식 모음이구요, 또 다른 하나는 말그대로 보채는 아기를 위한 클래식 모음이지요. 
그런데 특이할 점은 음악 1에서 2로 넘어갈때 그러니까 새로운 음악으로 넘어갈때 그 중간에 나는 소리들... 흐르는 물소리, 새소리, 종소리 등등 그런 연결음들이 더 음악을 집중시켜 듣게 해주더라구요. 음악을 만들때 특별한 파장이나 주파수까지 고려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아마도 이런 연결음도 다 염두에 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어찌됐든, 아기가 막 보채면서 잠드려고 할때 2번 씨디를 틀어주면 정말 거짓말처럼 혼자 스르륵 잠이 들어버리데요. 그리고 잠에서 깨서 놀때 1번 음악을 틀어주면 팔다리를 버둥거리며 좋아하구요. 
우리 아기에겐 이 씨디 음악들이 잘 맞는 듯...^^
평상시에 많이 들어본 음악들이라 처음 제목들을 훝어봤을땐 뭐가 처방음악이야? 했었지만, 아기에게 효과가 있는 걸 보니 많이 들어본 것이 그만큼 좋아서였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
아기 키우는 집이라면 이 씨디 하나쯤은 갖고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