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뜨거워지면... 미래그림책 102
까뜨린 팜 림프트 글 그림, 정신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유치원에서 지구, 환경에 관해 배웠는지 우리딸 내내 흥얼거리는 노래 하나가 있다. 

지켜야 해요, 지켜야 해요. 자연.... 분리하세요, 분리하세요, 쓰레기...  

5살반에 다니고 있긴 하지만, 고작 4살 된 딸아이가 지구가 뭔지, 환경이 뭔지 얼마나 알겠냐마는 그래도 유치원에서 배우고, 노래로 배운 까닭에 티비를 보다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을 본다든지 하면 꼭 나한테 한마디씩 한다. "엄마, 저러면 지구가 뜨거워지지요?"라고... 

잘됐구나 싶어 이 책을 딸아이에게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 위주로 읽어주었다. 

처음 나오는 지구의 온도계부분과 대기, 온실에 대해서는 용어자체가 아직 어려우니 이해를 못했지만, 그 뒤로 나오는 내용은 그나마 그림을 보며 설명이 가능했다. 

사람들의 여러 행위들로 인해 지구가 오염되고 더워져서(온실효과) 지구가 점점 뜨거워졌다고 하니 어떡하냐면서 걱정도 제법 늘어놓는다. 그리고 집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나온 부분을 보더니 재미없는 티비 프로가 나오면 알아서 척척 텔레비젼을 끄는 신통방통함까지 보여준다. 

아직 나이가 어려 이 책의 내용을 전부 이해할 순 없지만, 우리 딸아이도 이 책을 읽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면 6살부터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본다면 더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알기쉬운 그림으로 친근하게 설명해주는 지구를 생각하는 환경동화로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