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친구가 필요해! 미래그림책 98
아델하이트 다히메니 지음, 하이데 슈퇴링거 그림, 유혜자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때론 너무나 가까이 있어서, 너무나 내 옆에서 익숙해져서 그래서 소중함을 모르고 지나치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내 옆에 오래된 주변의 친구도 너무 서로를 잘 알기에 새로움이 없다는 이유로 소중함을 모르기도 하지요.  

이 책의 친구들도 마찬가지에요. 

햇빛은 반짝이고, 하늘은 환하게 웃고 있지만... 개는 멍멍대고, 돼지는 꿀뚤대고, 고양이는 야옹대고, 생쥐는 찍찍거려요. 염소는 매애, 수탉은 코끼오 울고 있어요.  

매일 진흙탕에서 뒹구는 돼지가 보기 싫어 개는 짜증을 내지요. 거드름을 피우며 시끄럽게 우는 수탉이 돼지는 못마땅해요. 소젖만 좋아하는 고양이를 보며 염소는 투덜거리고, 개에게 자꾸 꼬리를 밟히는 생쥐는 작다고 무시당하는 것만 같아요. 염소젖은 신맛이 나고, 생쥐를 괴롭히고 싶어도 개가 생쥐를 데리고 있는 통에 고양이도 짜증이 한껏 나지요.  

심심한데 친구들은 마음에 안 들고.... 동물들은 서로 등을 돌리고 앉았어요. 그때 우편배달부 비둘기가 날아왔어요. 

"재밌는 소식 좀 없나요? 여기는 너무 지겨워! 새로운 친구 하나 보내 줘요." 돼지가 비둘기에게 말하자, "너희가 직접 만들면 되지!"하고 비둘기가 말해주네요. 

동물들은 지푸라기와 깃털, 털실 뭉치, 호박, 치즈, 뼈다귀로 새로운 친구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러나 새 친구는 말도 없고, 가만히 앉아만 있지요.  

"우리가 무서워서 그럴지도 몰라. 친절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 주자!" 

돼지는 새 친구의 가슴에 코를 대고 앉아 지푸라기 속의 벼룩을 골라주고, 염소는 배가 아플때 먹으면 좋은 약초를 선물했어요. 닭은 날개를 활짝 펴고, 목청껏 자장가를 불러 주었고, 개는 무서운 경비견 같은 표정으로 새 친구를 지켜주었지요. 고양이는 몸을 깨끗이 핥아 주었고, 생쥐는 신문을 읽어 주네요. 그래도 여전히 새 친구는 말이 없어요. 

"우리가 뭔가 잘못 만들었나 봐. 그런데 네가 뜯어 온 그 약초 말이야. 내 충치에도 좋을까?" 개가 염소에게 물었어요. 그러면서 동물들은 서로의 재주에 대해 칭찬을 해주기 시작합니다. 그리곤 깨닫게 되지요. 

"어? 그러고 보니 새로운 친구가 필요 없잖아!"  

이제서야 동물 친구들은 가까이 있는 주변의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기 시작한거에요. 친구들도 내 주변에서 날 가장 많이 아는 친구가 있는지, 그 친구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럼 친구가 새롭게 보이면서 그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알수 있을 거에요. 

제목처럼... 과연 새로운 친구가 필요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