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미래 창작 그림책 2
권태성 지음, 박재현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애완견, 애완 고양이 등등... 집에서 가족처럼 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참 많아요. 하지만 문제가 된다면, 그렇게 지내다가도 귀찮다거나, 가족 중 다른 사람이 싫어한다든지 하는 정말 크지 않은 문제를 만났을때 쉽게 그 동물들을 버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군요.  

이 책 "괜찮아요"도 그런 반려동물들, 길에 버려지는 소중한 생명에게 미안한 마음과 함께 버려지는 동물이 없는 세상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쓰여진 책이에요.  

책의 주인공 강아지 쭈쭈... 자신에게 예쁜 이름을 지어주고, 밝게 웃어주는 주인을 보며 행복해 하는 강아지이지요. 주인이 힘들땐 옆에서 위로도 해주고, 주인이 결혼하고 개를 싫어하는 여자 주인때문에 예전처럼 방에 들어가지는 못해도 항상 고마워 하죠.  

하지만, 요즘 들어 자꾸만 주인이 흐리게 보여요. 병원에 가보니 백내장에 걸렸다는 군요. 여자 주인과 싸운 주인은 쭈쭈를 데리고 오랜만에 산책을 나가지요. 하지만... 주인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아요. 주인님, 어디 가셨어요?  

다행히 거리에서 지친 쭈쭈를 맘씨 좋은 아줌마가 데려가지요. 새 주인이 생긴거에요. 어느 날 새 주인과 지하철을 탔는데, 너무나 그리운 예전 주인의 냄새가 났지요. 예전 주인에게 가려고 했지만 새 주인이 쭈쭈를 잡았어요. 예전 주인은 쭈쭈를 보지 못했나봐요. 나는 여기 있는데, 쭈쭈는 여기에 있는데... 

쭈쭈는 눈물이 났지만, 그래도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보이진 않아도 예전 주인에게 기쁜 냄새, 행복한 냄새가 났기 때문이지요. 그러면서 생각해요. 난 잘 지내니까, 잘 있으니까 그걸로 됐어요. 괜찮아요. 난 정말... 난 정말 괜찮아요. 라고... 

자신을 버렸던 주인에게 행복한 냄새가 나는 걸로 괜찮다는 쭈쭈... 정말 괜찮은 걸까요? 버려진 상처도 클텐데 마지막까지 주인을 생각하는 쭈쭈를 보면서 키운 사람들은 가족이다 뭐다 하며 그저 떠벌리기만 한게 아닌가 싶어요. 진정 가족으로 생각하고 맘으로 행복을 빌어주는 건 동물인데 말이에요. 

이 책을 보며 저도 작가님처럼 기원을 하게 되네요. 소중한 생명이 더 이상 길에 버려지는 일이 없는 세상이 되길 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