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그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 이호백 아저씨의 이야기 그림책
이호백 글 그림 / 재미마주 / 200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 베란다에 사는 토끼... 마침 오늘은 집 안에 아무도 없고 혼자 집을 보고 있어요.

아, 그런데 베란다 문이 잠겨 있질 않네요.

토끼는 슬그머니 문을 열고 아무도 없는 집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곤 냉장고 문을 열어 사람들처럼 식탁에 앉아 밤참을 먹기도 하구요, 비디오를 골라 과자를 먹으며 느긋하게 쇼파에 앉아 만화영화 감상을 하네요.

또 아주머니 화장대에 올라가 거울을 보며 립스틱을 발라보기도 해요. 어디 그뿐 인가요? 옷장 속을 뒤져 이 집 막내 돌 옷을 꺼내 입어보네요.

이번엔 아저씨 방에 갔어요. 책을 하나 꺼내들고 책상에 앉아 책을 읽어보는 군요. 아이방에 가서 블록으로 로봇도 만들고, 자석 낚시도 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온 집을 돌아다니며 신나게 놀더니 잠이 오는가봐요. 침대에 올라가 곤히 잠을 자네요. 아침이 되자, 토끼는 다시 자기집으로 돌아가요. 베란다로 말이죠. 식구들이 오기 전에요.

식구들이 집에 돌아와선 이렇게 말하겠죠. "아니, 왜 이렇게 집 안 구석구석에 토끼똥이 있지?"라고...

3살쟁이 우리딸... 마지막장에 그려진 집안 구석구석의 토끼똥을 보며 이렇게 외치네요.

"엄마, 토끼똥 좀 봐봐요. 토끼가~ 토끼가 몰래 똥을 쌌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