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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의 기원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6년 5월
평점 :
자신의 집. 아니 정확하게는 어머니와 자신이 사는 집에서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피우덩이 속에 누워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어머니.
그런 어머니의 모습을 마주한 시점부터 유진의 선과 악은 싸우고 있었는지 모른다.
누가 죽였나? 나인가? 타인인가?..
경찰에 신고를 해야하나 고민하는 인간의 본성이 작게 일렁이다 이내
유진은 어머니의 시체를 수습한다.
그 상황속에서 발견한 어머니의 메모인지 일기장인지 모를 글들.
그리고 그 속에서 자신의 또다른 모습을 찾아나가는 유진.
누가 죽였나를 생각하면서도 어머니의 시체를 수습하기로 하는 순간
이미 유진은 프로데터였는지도 모른다.
자신의 악은 혼란스러움속에서도 치밀하게 자신의 일을 착착 해나간 것이 아닐까?
사이코패스의 가장 최상위에 있다는 프로데터..일명 포식자..
그 본능이 이미 깨어나 움직이고 있었다.
단지, 어머니 일생의 노력으로 여태 의식에 붙잡혀있던, 인간 본성의 유진이 그 속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구해달라고...어서 이 고통에서 구해달라고...
어떤 의미였을까?.....사이코패스의 본성을 잠재워달라는 외침이였을까 아니면 제발 더이상 버틸수 없다는 외침이였을까..
희망과 포기라는 두가지 양면의 고통속에서 유진은 점점 자신의 존재를 자각해간다.
이책을 보는 내내 든 생각은 유진과 어머니의 동전뒤집기 싸움같다는 것이였다.
앞면과 뒷면이 다른 동전하나를 정해진 시간안에 누가 뒤집어 놓느냐 하는것..
사이코패스의 유진을 인간다운 유진으로 돌려놓기 위해 동전을 뒤집듯 뒤집는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의 모습에 인간에 가깝던 유진의 동전이 뒤집어져 본성을 야금 야금 드러내는 그런 모습이 연상됬다.
아슬아슬한 두 사람의 싸움이 일생에 걸쳐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다.
어머니는 결국 그 싸움에서 패했다. 더이상 동전을 뒤집을 수 없었다..
악이라는 면에서 뒤집어진 동전은 영영 다시 뒤집혀지지 못할 운명으로 치달았다.
사이코패스라는 진단을 받은 어린 아들을 유리로 만들어진 제 손위에 올려두고 어떻게든 가두어 감추려했던 어머니의 사랑은
산산히 깨져 세상이란 바닥속에 내던져졌다.
무서운 소설이다.
그저 소설같기만 한 책이 아니기에 무섭다.
지금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점에서 무서운 이야기다.
너무 허무맹랑한 소설보다는 있을법한 사실에 가까운 소설이 원래 무서운 법이다.
우리 주위에 이미 유진은 태어나 있는 것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