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의 내가 좋아 - 긍정토끼 몰랑이의 몰랑몰랑 마음 일기
윤혜지(하얀오리) 지음 / 북로망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톡을 하면서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던 타입이어서

몰랑이의 존재를 잘 몰랐었다. 친한 지인인 동생이 이 몰랑이를 많이 사용해서

눈에 익었고 몰랑이라고 말해줘서 몰랑이 인줄 알았었다.

처음 표지를 보고 '카톡 이모티콘 몰랑이? 맞나?' 했는데 진짜 몰랑이 책이었다.

이젠 책으로도 나왔구나.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화가 놀랍다.

그러고보니 보노보노, 빨간머리 앤 등이 책으로 나왔었는데 우리나라 순수 

캐릭터가 책으로 나오는 것은 당연하고도 멋진 일이 아닐까.


우울해도 돼 다 괜찮아 질거야.

슬퍼해도 돼 다 지나갈거니까.


인터넷을 통해 많이 위안을 주며 소문이 난 인디아티스트 밍기뉴의

'나의 모든이들에게' 라는 곡의 초입 가사다.

잔잔한 듯 그러면서도 조금은 늘어지는 멜로디에 친구가 천천히 말해주는 듯한 가사.

별것 아닌 것 같은 가사에도 힘든날엔 울컥해서 눈물이 날 것 같을 때가 있는 노래다.

나 오늘 너무 너무 힘들어 라는 말에 토닥 토닥 등을 토닥이고 머리를 쓰다듬으며

위로해주는 듯한 노래다.

너무 오랫동안 아파하고 슬퍼하지 않아도 돼. 

스치는 바람처럼 금세 지나가 버릴 테니까.

몰랑이 본문 중에나오는 이 글을 보며 저 곡이 떠오른 것은 비슷한

느낌을 받아서가 아닐까.

금방 지나가 버릴거야. 괜찮아. [토닥토닥]


진실된 관계는 남고, 가벼운 관계는 알아서 정리가 되어 있을거야.

나를 믿고 아껴주는 관계들을 더 사랑하고 집중하자.

살다보면 오래갈 것 같던 관계가 끝나는 시기들이 온다. 친구이든 연인이든 가족이든

마음을 다해 사랑했던 반려동물이든 말이다. 사랑이 있음에도 멀어지는 인연이 있지만

가끔, 이해가 되지 않는 다툼과 서운함을 두고 멀어지는 경우도 있다.

지난해 비이상적인 미움을 가지며 나를 대하는 오래된 친구와 결국은 연락을 끊었다.

이유가 무엇인지 몰라서 많이 답답했었는데 몇개월 뒤 어렴풋이 주변의 정보를 통해 

알았다. 원인은 친구가 마음을 두고 있던 상대가 나에게 관심을 보여서였다.

당시에는 힘들었지만 결국 지나면서 생각해보기를 '알아서 정리가 된 좋은 케이스'가

아닐까. 몰랑이 말처럼 나를 믿고 아껴주는 관계들에 더 집중하기로 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몰랑이의 예쁜 모습들이 있는 페이지가 눈을 타고 

마음에 따뜻함을 안겨준다. 색감이 참 예쁜 것 같다.


매일매일 행복해지길 마음 속으로 바라고 또 바라며 힘들다고만 생각했다.

왜 남들은 평온한 것 같은데 나만 이렇게 불안하고 답답하고 걱정이 주변에 

생겨날까. 신은 좋은 것을 다 다른이들에게 먼저 주어버린게 아닐까 

그런생각을 했었다.

인생은 행복한 날과 그렇지 않은 날들의 합창이야.

이 한 문장이 나의 그런 마음에 조용히 속삭여 주었다.

좋아보이는 집에도 어려움이 있고 행복해 보이는 이들의 이면에 슬픔이 있기도 하다.

삶은 멀리에서 보면 희극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라고 하지 않던가.


내 인생의 합창곡은 여전히 연주중이다. 그러니 겁내지 말자.

굴곡이 심하거나 많다고 생각할수 있는 이들에게 내가 전해줄수 있는 

유일한 위로는 굴곡이 심하다는 것은 그것을 부르는 가수인 자신이 그만큼 

기교가 높다는 것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