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의 핵심 - 누구보다 빠르게 완벽한 이야기를 만드는 기본 작법
리비 호커 지음, 안은주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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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마지막 무렵이었다.

처음 책이란 것, 소설이란 것에 빠져 다독을 하던 무렵이 말이다.

한창 추리소설에 빠져 추리소설만 읽던 시기가 있었고, 어느 때에는

로맨스 소설에 빠져 책탑을 쌓아놓고 읽기도 했다.

이렇게 늘 독자를 맹목적으로 빠져들게 하는 이야기들은 어떻게 창조되어왔을까.

세월이 지나 이제는 풋풋한 나잇대가 아니기에 정보가 늦지만

그럼에도 현재의 젊은 층이 좋아하는 소설 제목 한두개쯤은 알아두고 있다.

요즘은 데못죽(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라고 하는 소설이 꽤 인기가 많다고 한다.

내가 학창시절 무렵에는 퇴마록과 가즈나이트, 드래곤라자 등의 인기가 엄청났다.

(이제는 고전이라 불리우고 있을 것 같다.)

어느 세대를 막론하고 대중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책들은 꼭 나온다.

이 책은 그런 관심 받는 책들이 걸어온 가장 기본적인 뼈대를 알려준다.

이미 책을 쓰거나 글쓰기를 전공으로 배운 이들에게는 알고 있는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단순한 책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는 꽤 재미있는 글쓰기 책이었다.

책 속에 나온 이런 창작의 흐름으로 어느 책의 세계관이나 인물, 관계도 등이 쓰여져왔을

것을 생각하니 마치 가볍게 견학할수 있는 공장을 엿본 신기한 기분이다.

책의 내용들은 토대일뿐 실제 전문가들에게는 더 많고 다양한 방식들이 숨어있겠지만

아무런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꽤 흥미롭고 재밌으며 대작은 아니더라도 무언가

소소하게 인물의 플롯, 캐릭터 아크 정도는 한번쯤 만들어보고 싶어지게 만든다.

나는 한가지 테마에 빠지면 그 류의 책을 주구장창 모으는데,

지난 몇달간 이렇게 글쓰기 관련된 책들을 엄청 쇼핑했다.

(한창 판타지 장르를,,,또 언젠가는 추리 장르와 로맨스 소설, 바로 직전에는

프로파일러들의 저서..과심분야가 많은 것은 독자에게 괴롭다...안녕 월급이여...)

첫 시작이 이야기의 핵심인데 다른책들은 또 어떤 즐거움을 줄지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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