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저널 2021.2 (교재 + CD 1장)
일본어저널 편집부 지음 / 다락원(잡지)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일본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다락원 출판사의 [ 일본어저널]이다.

2021년도 2월호는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던 양모아트로 만들어진 고양이와 김밥이다.(고양이 너무나 취향적!)

우연히 책장을 살피던 중에 어랏? 하며 확인했던 책이 구버젼의 일본어 저널이었다. 그때 당시에는 한글이 아닌 일본어로 일본어저널이라고 적혀있었기에 동일한 책인걸 최근에서야 알았다. 사진에 보이는 책 표지에서 일본어 저널 한글 아래에 있는 일본어가 당시에는 표지에 크게 자리잡고 있었던 모양이다.

아마 오랜 예전에 친척에게 받았던 것으로 추측해본다.

그때 그 친척이 학교에서 일본어를 전공으로 하려고 공부하던 시기인만큼 오랜 세월 일본어저널이 사랑받아오며 명맥을 유지해온 것 같다. 그런 부분에서도 이미 믿고 볼수 있는 책이 아닐까.


2월호에는 우리의 구정이 있어서인지 일본의 세뱃돈 문화가 소개되었다.

오토시다마 일본에도 세뱃돈 문화가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

어릴적 읽었던 '아기와 나' 라는 만화에서 주인공 신이와 진이에게 아버지가 세뱃돈이라며 봉투를 주었던 것이 기억났다. 몰론 아기였던 신이에게는 봉투 속에 맛김을 넣은 꼼수(?)를 부리셨지만 말이다.

역시 닮은듯 다른듯 그럼에도 닮은 한국과 일본이 아닌가.


한창 유튜브와 인스타에 시작되었던 긴급구조 119 일본어!

나역시 메일로 늘 그날의 일본어를 받고 있지만 이렇게 책에서 보니 또 반갑다.

최근들어 함께 게재되고 있는 모양이다.


2월호에서 가장 기대한 것은 다름 아닌 '빛의 아버지'다.

나는 파이널판타지 14 온라인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했었다.

당시 내가 만든 나의 캐릭터는 가장 작은 귀요미 이미지를 가진 라라펠 종족이었는데

게임을 하지 않게 되었음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탓에 우연히 빛의 아버지를 알게되서

열심히 봤던 기억이 있다.

드라마를 보면서 책에 나와있는 대본을 함께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했던 2월호다.

아직 보지 못했는데 일본 드라마에 관심이 있거나 공부하면서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기에 좋은 드라마다.


몰론 우리들의 미식가 오지상 고독한 미식가도 있어서 재밌었다.

친구가 특히나 좋아하는 고독한 미식가! 그러고보니 친구가 일본어 공부할때 보면서 공부하기 좋을 것 같은 드라마로 고독한 미식가를 추천해준 적이 있었다. 당시 친구는 일본어를 공부하진 않았지만 텐션이 느긋하기도 한 드라마라 어렵지 않게 즐기면서 공부하기에 좋아보인다며 추천했던 것 같다.


잇슨보~시!

다락원에서 출간된적 있는 독해력 시리즈 소책자 중, 내가 가지고 있던 시리즈에 나오는 이야기다.

이책으로 옛날 옛날에~ 昔々를 익혔던 것 같다. 너무 반가움에 한컷 찍었다.

다른걸 다 떠나서 나에게 있어서는 빛의 아버지 대본이 수록된 점이 별점 다섯개는 주고 싶은 2월호!

다시 열심히 공부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