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 - 셀럽들의 필라테스 전문가 리나쌤의 시크릿 프로그램
박효영 지음 / 북스토리라이프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청담동 리나쌤이 누구인지 사실 잘 몰랐다.

셀럽들의 필라테스 전문 강사라고 하니 유명한 강사인가보다라고 막연히 생각했다.

표지 자신을 보니 상당히 예쁜 외모라 놀랐는데 책 내용을 읽다보니 원래의 직업은 모델이었다고 한다.

예전에는 운동선수들이나 모델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라고 생각한 시절이 있었는데

진실된 이야기를 하는 이들이 많아져 지금은 그들이 보기와는 다르게 일반인들의 몇십배에 달하는 극한 운동으로

되려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운동선수들은 늘 부상, 근육과 인대의 극한 사용으로 온몸이 상처 투성이라면 모델들은 치열한 사회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다이어트를 한다.

tv 예능에서 유명한 모델 한혜진이 그저 잘 타고난 몸뚱이, 정말 그저 몸하나로 여기까지 온거라던 말과 그렇게 말랐음에도 화보 촬영을 위해 몇일씩 단식에 들어가며 화보 촬영 중 현기증으로 비틀대던 모습이 기억난다.

이 책의 저자도 모델시절 지나치게 몸을 혹사시켜 건강하다고는 할수 없던 몸 상태로 병원에 계시던 어머니의 당부어린 말에 건강을 생각하려 시작하게된 것이 필라테스라고 한다.

건강한 몸이 가장 큰 재산이라던 옛말이 전혀 틀린말이 아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다면 뭐든 해볼 수 있지 않은가.

마냥 건강한줄로만 알았던 나지만 돌이켜보면 매순간 안아프던 시절이 드물었다. 어릴적에는 유달리 감기가 잦았고, 툭하면 어지러워 길에 주저앉고는 했다. 나중에 천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기도 했고 저혈압이 있어 의사로 부터 운동을 당부받았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아무래도 컴퓨터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몸을 신경쓰지못했다.

그리고 지금 현재는...또다른 문제로 병원을 다니고 있다...바로 심각하게 뭉친 어깨 근육과 목근육, 그리고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 때문이다. 사실 필라테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바로 최근 병원에서 거북목을 진단받고 어깨의 심한 뭉침등으로 인해서다. 필라테스가 신체의 교정과 함께 몸매교정과 유산소 운동 등 좋은 점이 많음을 알게 되었고 천식이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고싶어도 할수없는 나에게 좋은 운동이었기 때문이다. 천식에 좋은 운동이 수영이라고 하는데 사실 물을 굉장히 무서워해서 물에 뜨는것조차 불가능해 수영은 애초에 시도도 할수가 없다.

그런 와중에 이 책을 알게 되었고 좋은 기회로 책을 만났다.

우선 초급자 중에서도 초초급자인 나에게는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시작 전에 자신의 몸 상태를 알고 어떤 프로그램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면 좋은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단 나의 몸은..정상에는 속하지 않았다........어떤 자세가 그나마 안정권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내 자세는 2번이다. 그리고 이 부분 말고도 몇가지 자신의 몸상태를 알수 있는 항목들이 있다.


좀 이해하기 난해하다 싶은 동작들은 이렇게 qr코드가 있어서 동영상을 보고 좀더 쉽게 이해하며 따라 할 수 있다.

대부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부분들에는 동영상이 없으니 qr코드가 있는 부분은 필히 동영상을 한번 확인하고 따라해 보도록 하자.



나는 내가 푸쉬업을 잘한다고 여태 생각했다. 건강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난 푸쉬업은 잘한다고 잘 올라오고 잘 내려간다고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며 그것은 대단히 큰 오산이었음을깨달았다...팔꿈치가 잘못된 방법으로 여태 해온 것이다. 정상 자세로 진행해보니 푸쉬업이 그렇게 어려울수가 없었다. 상당히 어색하고 어려운 푸쉬업이 되어 이게 진정 운동이었구나 생각했다. 선생님같은 자세가 되려고 하면 무리가 되니 초급자는 되는대까지 내려갔다 올라가며 조금씩 늘이도록 하자. (저렇게 안정적인 자세가 처음부터 될리가 없다.)

필라테스 소도구 소개와 함께 그 도구를 활용해서 하는 운동법들도 뒤에 나와있어서 집에 있는 품룰러와 밴드등을 좀더 잘 활용할수 있을 것 같다. 여태 마구잡이로 밴드를 잡아 당기며 운동해왔는데 역시 운동은 제대로 된 운동법을 숙지하고 하는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좀더 필라테스를 이해하고 배워본 이후 필라테스 학원에 정식으로 등록을 할지 생각해봐야겠다.

아직 초보인 나에겐 이 책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