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딸 신희에게

 

하나님께서 아빠와 엄마에게 너무나 귀중한 선물로 주신 우리 딸! 아빠와 엄마를 많이 사랑해주어 너무 고맙다.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를 하고, 엄마의 삶을 잘 이해하고 아빠의 목회를 잘 이해하고 돕고 싶어 하는 너를 보면서 늘 하나님께 감사한단다. 너와 함께 한 가정에서 함께 사는 것이 아빠와 엄마에게는 너무나 큰 행복이고,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란다.

 

중학교 올라가서 긴장 속에서 공부에 매진하면서 가끔 체력적으로 힘들고 마음대로 진도가 나가질 않아서 힘들어 하는 너를 보면서 아빠도 너를 잘 돕지 못해 늘 안타까운 마음을 갖는단다.

 

학교 공부를 하고 음악공부와 미술 공부, 그리고 글쓰기 영재 교육을 받고 있는 너에게 아빠는 아빠로써 그리고 하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으로써 한 가지 조언을 해주고 싶단다.

 

너는 기도가 무엇인지를 알고, 하나님의 음성도 직접 듣는 귀한 아이이기에 매일 기도하면서 공부를 했으면 좋겠다. 아주 오랜 시간이 아니라 진심을 담아 한 마디로 기도하면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 이렇게 기도해보렴...

 

- 하루룰 시작할 때 : 오늘 하루로 보람 있게 보내도록 인도해주세요.

- 학교에 등교해서 : 오늘 학교에서 좋은 일 복된 일이 가득하게 해주세요.

- 수업이 시작될 때 : 이 시간 꼭 배워야할 것들을 잘 깨닫게 해주세요.

- 수업이 마칠 때 : 오늘 배운 것 중에 중요한 것은 꼭 기억나게 해주세요.

- 자율학습을 시작할 때 : 오늘 배운 공부를 잘 정리하게 해주세요.

- 학원에 도착했을 때 : 오늘 학원에서 좋은 일 복된 일이 가득하게 해주세요.

- 학원 수업이 시작될 때 : 이 시간 꼭 배워야할 것들을 잘 깨닫게 해주세요.

- 학원 수업이 끝날 때 : 오늘 배운 것 중에 중요한 것은 꼭 기억나게 해주세요.

- 시험을 준비할 때 :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으니 시간을 지혜롭게 쓰게 해주세요.

- 시험을 시작할 때 : 시험에 나온 것들이 다 기억나게 해주세요.

- 시험을 마칠 때 : 하나님의 도우심에 감사합니다.

 

이렇게 한 마디씩만 기도하렴. 그래도 충분하단다. 너는 이미 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체험했으니 아빠가 이렇게만 말해도 무엇을 말하려는지 잘 이해하리라 믿는다.

 

사하라 사막은 원래부터 사막이 아니었다. 사하라 지역이 사막이 된 이유는 비가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비가 오랫동안 오지 않으니 자연히 사막이 되었단다. 나는 네 인생이 사막과 같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하늘의 문이 열리고 하늘에서 은혜가 네 삶에 내려와야 한단다. 그래야 네 삶이 가벼워지고 쉬워진단다.

 

아빠가 군에 있을 때 고성에서 산불이 났다. 그때 사람들이 많이 동원되어 불을 끄려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단다. 하늘에서 비가 내리기 전까지 산불은 계속 번져만 갔단다. 그러다가 하늘에서 비가 내리자 비로소 산불이 꺼졌단다.

 

우리는 모두 불완전하다. 네가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는 없다. 시험에는 항상 운이 따라야 한다. 네가 준비한 것에서 시험이 나와야 한다. 그렇게 되려면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하단다. 하나님께 인도해달라고 구하고 지혜를 달라고 구해야 한다. 그리고 매번 시험을 볼 때마다 은혜를 베풀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단다.

 

이 비밀을 아는 사람은 최선을 다해 공부하면서도 겸손하게 부르짖어 기도한단다. 아빠는 네가 이미 그 비밀을 잘 알고 있으리라 믿는다.

 

너 혼자 열심히 하면 아무리 열심히 해도 부족하고 모자라고 두렵고 걱정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은혜가 부어질 것을 믿는다면, 너는 공부를 하면서도 평안과 기쁨을 누리며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딸아 너무 잘하려고 무리하지 말아라.

너는 분명히 잘 할 것이고 너는 분명히 잘 될 것이다.

 

앞으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이렇게 편지를 쓰마...

 

2014년 4월 15일

 

너에게 늘 고마운 아빠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