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짬짬이 부동산 경매 투자 - 경매, NPL, 매매 등 소자본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 비법
박진혁 지음 / 미래지식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내가 좋아하는 책 종류 중 하나인 부동산 관련 서적. 교보문고에 들렸을때 구매하려고 사진 찍어둔 책 중 한 권. 언제부터인지 부동산 경매 관련 도서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더니 이젠 오프라인 서점에서 어느정도 훑어보고 구매해야 할 정도까지 많이 나오는거 같다. 어떤 종류의 책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친필 사인이 있거나 그럼 더 애착이 간다. 이 책을 받을때도 출판사에서 보낸 프린트물 한장으로 인해 오랜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읽어야 겠다 생각하며 집어들었다.

경매 기초 서적을 여러 권 읽다보면 가끔 이것이 초보자에게 배움을 주기 위한 책인지 사례들만 늘어놓고 자신의 자서전을 쓰는것인지 헷갈릴때가 있다. 근데 이 책은 사례도 엄청 적다. 최소한으로 줄인 듯 하다. 그렇다고 초보들이 알아야 할 부동산 기초 용어에 대한 설명도 없다. 그러나!!!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는 초보자에게 정말 중요하다. 다른 부동산 관련 서적을 읽다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다. 나도 그리 생각했다. 우선 종잣돈 모으고 천천히 시작하면 성공 할 수 있을거 같았다.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다. 내 자신에게 내가 주는 월급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쉽게 생각한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며 중요하다 생각했던 것이 첫번째 종잣돈이였고, 두번째가 부동산 용어며 부동산 지식이라 생각했다. 이런 내 생각을 싹 바꿔준 책이 이 책이다. 자각심을 가지게 되었다. 책의 내용이 제목과 좀 맞지 않는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던게 약간 아쉬웠지만 그래도 내용은 다른 어느 책보다 좋으니..

책의 간단한 내용조차도 쓰지 않겠다. 부동산 투자에만 적용되는 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무엇이든 자신에게 월급을 주기 위해선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 생각된다. 다른 부동상 서적보다 어렵지 않았지만 오랜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읽었다. 책을 덮으면서 과연 이 책이 초보자만을 위한 책일까?란 생각을 하게 됐다. 옆에 두고 오래 읽어도 될 책이 아닐까 싶다. 열정이 생긴다. 열정이 떨어지면 다시 한 번 읽고 또 불태울수 있을만큼 가까이 두고 싶은 책이면서 누군가에게 부동산 관련 도서를 추천하게 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