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의 101가지 매력 - 멀지만 가까운 세상, 남미가 내 손 안에 들어오다, 2019년 개정판
박재영 지음 / 슬로래빗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가야지..올해는 꼭 가야지..마음먹기를 수십번. 그렇게 마음만 먹고 몇해를 보내버렸다. 그러면서 읽지 않던 여행관련 도서에 눈이 가고 가끔 읽는 여행 관련 책들.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다시 한번 일본을 찾으리라 마음 먹고 다른 곳은 솔직히 잘 생각 해 본적이 없다. 가장 큰 이유가 음식때문이리라. 그러다 눈에 들어 온 책이 <남미의 101가지 매력>이다. 책 표지에 있는 맑은 하늘과 바다가 너무 이뻐서였다.

이 책은 남미의 여러나라를 소개하고 있다. 8개월동안 배낭여행 하듯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가장 좋았던 곳을 기록해 둔것이 아닐까 싶다. 어마어마한 넓이의 땅크기인 남미에서 추려내는것도 쉽지 않았을 것이다. 페루,볼리비아,칠레,아르헨티나,브라질,에콰도르,콜롬비아,베네수엘라,멕시코,중미 이 순서로 추천하는 여행지의 소개와 사진들이 실려있다. 팁으로 가는 방법과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적어두기도 하였으며 한 나라가 끝나는 챕터마다 그 나라의 음식들도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다. 사진만 보고 있어도 당장이라도 떠날 계획을 세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한 나라만 갈 수 있다고 가정하고 골라야 한다면 아무래도 칠레를 선택하고 싶다. 아타카타 사막, 사막인데도 호수가 많은 곳. 바다였던 곳이 융기해서 만들어진 곳이라 소금호수들을 만날 수있다고 한다. 그리고 토레스 델 파이네, 그레이 빙하 전망대가 가보고 싶다. 사진으로만 봐도 얼마나 멋있던지..가장 기억에 남는 사진이 아닌가 싶다. 꼭 이곳 트레킹을 해보고 싶다. 솔직히 난 등산을 좋아하고 활동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사진 속에 담겨있는 대자연을 보고만 있어도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다.

워낙 큰 땅크기를 가진 남미라 배낭여행을 떠나건 여행 계획을 세우건 할때 어디부터 해서 어떻게 갈 지 많은 정보가 필요할거 같다. 여행을 계획할때 이 책은 큰 틀을 잡아주는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에서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정하고 더할 곳이 있으면 더하고 뺄 곳은 빼고 여행준비를 위해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행에세이처럼 길게 써내려간 글보다 이렇게 중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담아낸 책을 좋아하기에 순식간에 읽을 수 있었다. 책에 담겨 있는 사진도 기억에 많이 남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