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그려준 러브레터 - 수채화로 만나는 내 고양이
관춘 지음, 김미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암 ㅋㅋ 정신을 차리고 써야하는데 표지부터 너무나 심쿵입니다~!
세상에 도서 띠지를 저렇게 귀엽게 해놓다니.. 띠지까지 고히 모셔두겠나이다.
막 아롱아롱거리는 냥이를 표지로 만들다니 하- ㅋㅋㅋ 심장에 좋지 않아요.

책페이지 넘길때 조심하세요.
귀여워 쥬금-

15년 냥집사인생 이렇게 무자비하게 당하는 책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귀여워요 지구 뿌실것같아요.
이거 수채화 작법서인데 귀여워미췸..

아무튼 정신차리고 흠흠.

기존에 수채화작법서는 식물, 사물, 배경, 여행, 음식, 일상 위주였다면
이건 오직 고양이 고양이. 고양이. 고양이. 고양이. 입니다!!!!! 

고양이한테 심쿵당했지만 앞페이지부터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수채화작법서 답게 물감, 붓 설명들어가고요
생각보다 적은 물감 색 수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더라구요! 
실제로 책에서 사용한 물감 갯수는 많지 않아요~ 다행다행
제 파레트는 미니미니해서 많은 색이 없는데~ 자세한 혼색 방법 설명덕에 이쁜냥이를 그릴 수 있었답니다
과정은 조금있다가 보여드릴게요


왜 흰색 파레트를 사용해야하는지~ 마스킹액은 무엇인지~
물통은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도 써있어요 ㅎㅎ

물통설명에 깨알 같이 
고양이가 물을 훔쳐 먹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써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뜨케 알았지?ㅋㅋㅋ

역시 집사들을 위한 수채화 작법서 답네요!


멜롱 하고 있어서 너무 기여운 샤쯔바오 

냥이 그리는 방법은 스케치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답니다.

울 냥이들 그냥봐도 이쁘고 부위별로 봐도 이쁘고
저도 울집 냥님 콧구멍 이쁘다고 콧구멍 사진만 찍을때도 있는데 ㅋㅋㅋ
흠 콧구멍이랑 입 그리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ㅠㅠ 
열필로 열심히 스케치 해봤으니 내맴도로 안됨 진짜 왜 콧구멍 못그리지...


저도 눈, 코, 입을 먼저 연습해보고 다른 냥이 얼굴을 그려보기로 했어요.

처음 연필을 들었을 때 잘그릴 수 있을까 걱정 가득가득~~
혹시나 망칠까봐 과정샷을 얼마나 찍었는지 ㅋㅋㅋ

이것까지는 뭐- 평소에 고양이 그리던 모양이죠
동그라미에 세모 두개 

앞장에 나와있는 가이드선 그리는 방법을 참고해서 
눈, 코, 입 위치를 잡아봤어요 아직은 정확한 위치를 잡기가 어렵네요

눈동자랑 무늬도 위치 잡아보고

색칠을 위해 선을 한번 다듬어 주었습니다. 

자- 이제 긴장하고 물감을 들어볼게요


음영을 넣어주고 밑색을 깔아줍니다
코가 딸기코가 되어서 수습하느라 고생을..

물감번지는건 역시 맘처럼 되지 않네요 ㅠㅠ 어려웡~~~


어..어어 그럴싸 해지고 있어요
노란 눈동자까지 색칠하니깐 확실히 고양이갔네요

영혼없는 고양이에게 흰색펜으로 영혼을 불어넣어 보겠습니다.


오모나 세상에 여러분 제가 정말 수채물감으로 고양이를 그렸어요
대박사건 ㅋㅋㅋㅋ

옆에서 보던 짝궁도  오- 잘그렸다 하고 칭찬을 ㅋㅋㅋㅋ
이 사람..컬러링할때는 암말도 안하더만 (지긋-)

아~~ 진짜 제가그린거 맞나요 감동 ㅠㅠ 저 그림 진짜 못그리는데 어떻게 그린거지 ㅋㅋㅋ 
이 느낌을 어떻게 표현해야할까요. 책 설명이 너무 좋았다 이 말뿐이 못하겠어요 

스케치하는 방법도 쉽게 설명해줘서 헤매지 않고 그렸고
물감 조색하는 방법도 진짜 세세하게 나와있고
물감이름 하나도 모르는데 물감이름 옆에 색도 칠해져서 알아보기 편하고 
음영넣을때 주의해야할 점 실수할 만한 점 다 콕콕 찝어주고 
 하라는대로 했더니 고양이가 똬- 어머나!
저 그림 잘그리는 사람 된것 같아요 흐흐흐흐 (착각)

제가 연습으로 그려본 냥이는 울 냥이랑 닮았네요. 여기서 조금만 응용하면 울 냥님이 될것같아요!
오오~ 울 냥이 그려줄 수 있을것 같아요!! 
오-예 신난다


여러분 진짜 물감 수가 적어도, 그림을 못그려도 
고양이게 그려준 러브레터를 차근차근 따라하면 이런 고양이를 그릴 수 있어요.
반신 반의 했는데.. 와.. 이게 진짜 되네요 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신기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