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전설이다 밀리언셀러 클럽 18
리처드 매드슨 지음, 조영학 옮김 / 황금가지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 작품을 읽고 소설가가 되었다~라고

스티브 킹이 말한 것으로 유명한 작품 나는 전설이다.

입니다....

이 작품은 1954년에 쓰였는데 지금 읽어도 왜 이작품이

다른 공포소설의 모태가 되었는지 느낄 수 있을만큼

속도감과 철학을 담고 있네요.

이 작품은 그동안 세번의 영화화 되기도 했습니다만... 

1964년에

이탈리아에서촬영된

빈센트 프라이스 주연으로

촬영되었던

「지구 최후의 사나이」죠.


 

 

 



두번째로 영화화 된

「오메가 맨」

1971년

찰톤 헤스튼 주연으로

이 영화에선

원작과 달리 감염자 들이

좀비로 나와서

원작을 마구 무시한 삼류 좀비 영화로

만들어 버렸다는 평을 받습니다.

한마디로

재미를 위한 영화가

되버린 것입니다.
2007년

많은 흥행 감독과

배우들이 거론되다가

윌 스미스 주연으로

영화화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설렘과

기대속에 영화의

개봉을 기대 했습니다만...

흥행성적은 블랙버스터답게

좋았습니다만....

원작을 읽은 사람들이라면

실망했으리라 봅니다....

 

지루한 스토리....

원작과 달리

흡혈귀도 좀비도 아닌

괴물들....

왜 주인공이 전설이 되는지도

(그저 자기가 영웅이라

전설이라 외치는 듯한...)

애매한채....

그만큼 원작이 방대하고

철학적 의미를 띄고 있는지도 모르지요.

영화를 보고 실망 하셨다면 원작은 재미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저 두꺼운 책을 언제 읽지...했던 제가

단숨에 읽어 내렸으니....

주인공이 왜 전설로 남게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