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흥 야흥! 운명 해결사 천호냥 1 - 아기 장수의 운명
이현아 지음, 유영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생각할 거리를 얻을 수 있는 책을 찾고 계시다면, 

야흥야흥 운명해결사 천호냥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 책은 천계와 인간계를 잇는 천범산의 영물 ‘천호냥’이 실수로 특별한 운명을 가진 아이들을 놓치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잠을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는 천호냥이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인간계로 내려와 아이들을 찾아다니는 과정이 유쾌하고 흥미롭게 펼쳐져요.



특히 인간계에서 만난 초등학생 아이들과 어울리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은 우리 아이들의 일상과 닮아 있어 공감이 됩니다. 판타지 동화이지만 너무 멀게 느껴지지 않고, 아이들이 “이거 우리 이야기 같아”라고 말할 만큼 친근한 설정이 인상적이었어요.



우리 집 초등 4학년 아들은 천호냥의 엉뚱한 행동과 반전 있는 전개를 가장 재미있어했습니다. 영웅이 될 운명을 타고난 아이를 찾는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막상 아이 스스로가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운명보다 선택이 더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전해졌다고 하더라고요.


읽기 분량도 부담스럽지 않고, 문장도 쉬워서 초등 저학년이 혼자 읽기 좋습니다. 판타지 요소, 모험 이야기, 그리고 아이들의 현실적인 고민이 잘 어우러진 어린이 판타지로, 책 읽기 습관을 들이고 싶은 아이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초등 저학년 추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