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한 알바생과 세종 대왕을 도와라! - 훈민정음과 역사 인물 까칠한 알바생
차유진 지음, 김잔디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라는 과목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어렵고 멀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연도와 사건을 외우는 데 집중하다 보면 흥미를 잃고, 위인전도 비슷한 형식으로 반복되다 보니 쉽게 지루해지곤 하지요. 그래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배울 수 있는 책을 늘 찾게 됩니다.

미래엔출판사 신간 까칠한 알바생과 세종대왕을 도와라는 그런 고민을 가진 부모님께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역사적 사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속에 녹여냈기 때문입니다.



책의 주인공은 초등 3학년 조미랑. 태권도가 특기이고 위인전을 좋아하는 평범한 어린이예요. 어느 날 집 앞에 새로 생긴 ‘없는 물건이 없는 가게’에서 까칠한 알바생을 만나 신기한 AI 안경을 얻게 되고, 그 순간 눈앞에 조선시대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세종대왕을 비롯한 역사 속 인물과 만나 모험을 시작하게 되지요.

이 책은 단순히 시간여행을 다루는 모험동화가 아닙니다.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창제를 배경으로, 역사 속 인물들의 고민과 선택을 따라가며 아이 스스로 역사적 의미를 느끼도록 이끌어줍니다. 또한 이야기 전개 과정에 미스터리한 사건과 추리 요소가 더해져, 책장을 술술 넘기며 끝까지 몰입하게 됩니다.


저희 집 두 아들도 책을 받자마자 아침 독서 시간에 챙겨가며 읽었는데, 만화와 동화가 적절히 섞인 구성이 마음에 든다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글밥이 많아 국어 독해력에도 도움이 되고, 그림은 매력적으로 그려져 있어 역사적 상황을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까칠한 알바생과 세종대왕을 도와라는 역사에 관심 없는 아이도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는 책입니다. 역사 지식뿐 아니라 모험과 추리의 재미까지 담겨 있어,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시리즈도 무척 기대되는 역사동화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