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 부자가 되는 방법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보도 섀퍼 지음, 하루치 그림, 고영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는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법”이 아니라, 

돈을 대하는 태도와 책임감을 키워주는 어린이 경제 교육 동화입니다.

이번 2권에서는 키라가 '투자'와 '자산'에 대해 본격적으로 배우게 되는데요, 평범한 초등학생이 '투자 클럽'을 만들고, 펀드나 주식, 배당금 같은 개념을 차근차근 익혀가는 과정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돈의 마법사들’이라는 클럽이 등장해요. 이 모임을 통해 아이들은 투자 원칙, 주가 변동성, 인플레이션, 좋은 펀드를 고르는 기준 등 실제 금융 개념을 아주 쉽게 배웁니다. 주가가 떨어져도 "그 가격에 팔지 않으면 손해가 아니다"라는 설명이 특히 마음에 남았습니다.

이야기는 흥미진진한 도둑 사건과 숨겨진 보물, 할머니의 지혜까지 더해져 단순한 경제서가 아닌, 성장형 자기계발 동화로서의 재미도 놓치지 않아요.


무엇보다 놀라웠던 건 우리 아이가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도 투자해볼까?"라며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려는 모습이었어요. 그저 용돈만 쓰던 아이가 스스로 돈을 벌고 관리하고 싶어지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경제 교육,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이 책이 딱이에요. 초등 중고학년은 물론, 부모님이 함께 읽기에도 좋은 책입니다.

아이의 ‘돈 감각’을 키우고 싶다면,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