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글부글 내가 화나는 이유
데보라 도스탱그 지음, 오로르 프티 그림, 이진희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마음속에서 ‘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부글부글 내가 화나는 이유는 그 감정을 솔직하게 보여주는 감정책추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초등 3학년, 5학년 두 아들의 어린 시절이 떠올랐어요. 18개월 차이의 형제는 서로 다르게 화를 표현했지만, 그 감정을 어떻게 다뤄줘야 할지 몰라 그냥 지나친 적이 많았답니다.



‘화를 낼 때마다 그냥 다른 관심거리로 주의를 돌리는 게 정말 괜찮은 방법일까?’ 이 책은 그런 질문을 던지게 합니다. 감정표현이 미숙한 아이들에게 “왜 화가 났는지” 물어주고, “그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건 바로 부모의 몫이지요. 『부글부글 내가 화나는 이유』는 그 방법을 친절하고 예쁜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를 다니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감정책추천이에요. 책 속의 아이가 다양한 상황에서 화를 내는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들도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은 아이의 마음을 여는 열쇠가 되어줄 거예요.



감정을 제대로 다룰 줄 아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와 함께 읽는 이 책이 훌륭한 책선물추천입니다. 부모 교육의 시작은 아이의 감정을 인정하고 공감해주는 것부터입니다. 『부글부글 내가 화나는 이유』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감정 세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