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은 엄마의 출산기념일! 저학년 책이 좋아 13
제성은 지음, 이주희 그림 / 개암나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생일은 엄마의 출산 기념일은 생일의 의미를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그림책입니다. 


주인공 제니는 자신의 생일을 손꼽아 기다리던 아홉 살 아이예요. 예쁜 드레스, 초대장, 친구들과의 파티까지 모든 게 자신만을 위한 날이라고 믿고 있었죠. 하지만 엄마의 한마디에 제니는 놀라게 됩니다. “네 생일이기도 하지만, 엄마의 출산 기념일이기도 해!”라는 말이죠.



처음엔 이해할 수 없었던 제니는 산모수첩을 보면서 엄마의 마음을 알게 돼요. 나를 세상에 데려오기 위해 긴 시간 기다리고, 출산의 고통을 감내한 엄마의 사랑을 깨닫게 된 거예요. 그리고 이번 생일에는 자신을 위한 파티가 아닌, 엄마를 위한 파티를 준비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생일을 축하하는 날이 아닌, ‘엄마의 출산 기념일’로 확장해 가족의 사랑과 감사를 배우게 합니다. 저희 아이도 책을 읽고 “엄마, 나 낳을 때 힘들었어?”라고 물으며 저를 꼭 안아주었어요. 그 순간 아이와 더 깊이 연결된 느낌이 들었답니다.



초등저학년추천도서로 아이에게 권하고 싶은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생일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고, 엄마와 아이가 서로를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올해 우리 아이 생일에는 ‘엄마의 출산 기념일’도 함께 축하해 주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