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행어사 박아지 1 암행어사 박아지 1
천효정 지음, 호산 그림 / 비룡소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년 전 아들이 학습만화만 주구장창 볼 때 건방이 시리즈를 찾아줬더니 줄글 책 매력에 빠졌었죠.

4학년이 된 요즘은 엄마에게 그때만큼 재미있는 책을 찾아달라 한답니다. 

마침 비룡소 서포터즈를 하고 있었고 11월에 보내주신 암행어사 박아지!

천효정 작가님 책이라 얼마나 반갑던지~~ 첫째 아들부터 둘째 아들까지 둘 다 재미있다며 좋아했어요. 

초등 3,4학년 재미있는 줄글 책 암행어사 박아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고전으로 암행어사가 탐관오리를 벌주는 이야기랍니다. 

특히 고전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에요. 


박아지! 바가지? 비하인드 컷 

고전이라 재미없고 시시하다고요?

전혀요~ 개그코드 좋아하는 둘째 아들도 좋아하는 고전동화랍니다. 

줄글 책이지만 중간에 담긴 매력적인 그림들이 상황의 생동감을 불어넣어 줘요.

쉽고 흥미롭게 쓰인 동화는 초등 2,3학년이 읽어도 몰입해 읽을 수 있어요. 

한 장의 만화로 구성된 비하인드 컷은 학습만화를 즐겨읽는 친구들을 위한 코너로 줄글 책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이며 재미를 주기도 한답니다. 

 

한국사 공부도 함께 하는 고전동화 

한국사 공부를 따분하게 생각하는 친구가 있다면 암행어사 박아지를 읽으면 조선시대가 궁금해질 거예요. 

조선 중기 중앙 정계의 당파싸움으로 매우 혼란한 시기였어요. 

지방행정은 관직을 사고파는 매관매직 등의 불법이 극에 달해 이를 막기 위해 암행어사 제도가 부활해 백성들의 고초를 덜고자 했답니다. 

이때 유독 좌충우돌 종횡무진하는 어사 한 명! 바로 박아지였죠. 

한국사를 담은 고전 이야기에 부패한 탐관오리를 잡는 암행어사라니 설정 자체가 무척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그래서 저희 집 초등 두 형제가 1권을 뚝딱 해치우듯 읽었나 봐요. 

2권 내놓으라 난리입니다. 

한국사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 고전 동화! 천효정 작가의 새로운 시리즈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속이 뻥 뚫리는 액션과 결말 

초등 4학년 아들에게 암행어사 박아지가 재미있는 이유를 물었더니 나쁜 탐관오리들을 속 시원하게 혼내주는 결말이 마음에 쏙 든다고 해요. 

평소 액션과 판타지를 좋아하는 아들이라 멋진 영웅처럼 등장하는 암행어사 박아지 모습이 멋있게 느껴지나 봐요. 

공부 스트레스 천효정 작가의 새로운 시리즈 암행어사 박아지로 풀면 어떨까요? 

암행어사가 나쁜 짓을 한 탐관오리를 벌주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재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이런 친구에게 추천해요

줄글 책 관심 없는 초등 2학년 동생도 재미있다고 했던 책이라 주변에 줄글 책에 흥미 없는 초등에게 권해주고 싶어요. 

한국사 그리고 멋진 액션이 담긴 판타지 동화로 읽을수록 이야기에 쏙 빠져들 수 있는 이야기예요. 

또 믿고 읽는 천효정 작가의 새로운 시리즈라 2권부터 더욱 기대가 되는 암행어사 박아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