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 열 살부터 시작하는 지구과학 2
호르헤 챔 지음, 김성훈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큰 우주 이야기 첫 번째 책 이후 두 번째로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가 출간되었어요.

초등 두 형제가 표지에서 올리버를 보자마자 어마어마 시리즈라며 반가워했답니다.

귀여운 그림과 동화+만화 형식이 섞여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비문학 책으로 어려운 지구과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어요.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 싫어하는 친구, 책 읽기를 싫어하는 친구 모두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는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 소개합니다. 



이 책을 쓴 이유를 알아보기

<스벤의 역대급 구토 사건> 

스벤의 역대급 구토 사건은 우리 반에서 큰 이슈였고 바로 이 책을 쓴 이유이기도 하지 

그런데 지구도 토한다는 거 알아? 

마그마가 땅속에 쌓여서 마그마 방이 만들어지면 화산이 폭발하지. 

어때요? 우리의 일상과 지구와 화산을 연결해 아주 쉽게 비유한 올리버의 이야기!!! 

앞으로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쭉 읽어보고 싶어져요. 



<찢어진 수영복 감추기>

올리버의 작은 수영복이 찢어져 감추기 위해 바닷물에 몸을 담근 채 몇 시간씩 버티게 되었어.

그 시간을 보내며 바닷물이 왜 짜고 깊은지 알게 되었지. 

이렇게 과학적으로 연결되니 읽을수록 웃기고 재미있는데 과학적 지식이 쌓여 가요. 



웃고 즐기며 과학지식 쌓기 

스탠퍼드 대학교 로봇 공학 박사 & 과학자이면서 만화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호르헤 챔이 들려주는 화산과 지구 이야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지구과학 도서로 교과 개념도 연계하여 담고 있어요. 

내용은 유쾌 발랄한 올리버의 이야기와 그림들로 웃음이 절로 나오지만 읽다 보면 어려워하는 과학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초등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