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께에 놀란 초등 아들이 잠시 망설였어요. 하지만 읽기 시작하니 끝까지 3일에 걸쳐 재미있게 읽어버렸답니다.
두께가 있지만 다른 소설책 보다 글씨가 큼직해 초등 고학년이 읽기에 적당한 편이에요. 초반에 조금만 읽고 나면 몰입감 있는 내용으로 끝까지 읽기에 문제없어요~
사파리 초등 판타지 소설 슈거맨 늪지를 지키는 비밀 수비대는 동물과 인간이 등장하는 판타지 소설로 늪지를 지키기 위한 자연과 동물의 갈등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뉴베리 아너 상 수상 작가의 신작이기도 한 책으로 2013년 전미 도서상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된 책이기도 합니다.
작품성을 인정받은 책이라고 하니 이번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슈거맨 늪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
오랜 시간 다양한 동물과 식물이 어우러져 살고 있는 늪지가 있어요. 이 늪지의 비밀은 전설의 수호신 슈거맨이 지키고 있다는 점이었죠.
슈거맨을 본 사람이 없어 존재를 믿진 않지만 늪지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아우디 할아버지는 그 존재를 굳게 믿으며 늪지를 지켜오셨어요.
하지만 아우디 할아버지의 급작스러운 죽음으로 늪지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위협이 시작하게 됩니다.
늪지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슈거맨을 읽고 판타지 한 모험 속으로 빠져들어보세요.
옴니버스 형식의 이야기
전체적인 내용의 흐름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등장인물에 따른 독립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슈거맨 늪지의 수비 대원인 라쿤 형제 빙고와 제미야의 모험, 슈거맨 늪지의 소유지인 소니보이와 악어 레슬링 챔피언 예거의 이야기, 포악한 야생 돼지 버지와 클라이딘의 이야기 등 슈거맨 늪지 개발을 둘러싼 자연과 인간의 갈등, 반전, 감동 등 지루할 틈이 없는 판타지 소설입니다.
옴니버스 형식의 이야기지만 이야기의 바탕이 탄탄해 읽어나가는 재미가 있고 판타지 소설이지만 현실적인 내용도 담겨있어 큰 감동과 교훈이 있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