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권에 등장하는 채집된 생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초등 2학년 아들이 좋아했던 이유도 평소 친숙하게 만날 수 있었던 동물 농장의 동물 때문이었어요.
거기에 그치지 않고 농장동물 외 시골에서 만난 야생동물도 등장하는데 두더지, 꿩, 고라니, 멧돼지 등 생소한 동물들이었죠.
산림이 무분별하게 개발되어 먹이를 구하기 위해 민가로 내려오는 야생 동물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원인까지 알고 나니 아들이 야생동물이 무섭다기보다는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답니다.
동물들에게 접근하는 에그박사와 그 친구들의 이야기가 재미있고 농장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많아 재미있으면서 유익한 자연탐구 학습만화랍니다.에그박사 12권 속 쉽고 재미있는 생물 정보를 알아봤다면 이번엔 워크북 활동에 참여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소와 송아지 따라 그리기부터 숨은 멧돼지 가족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워크북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발자국 찾기 놀이, 다른 그림 찾기 놀이 등 다양하게 구성된 워크북 활동도 하며 에그박사 12권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에그박사 영상 제작 일기를 통해 제작 과정의 에피소드까지 엿볼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고생이 많은 에그박사 팀! 덕분에 유익한 책이 나왔군요.
에그박사 학습만화를 좋아해서 책을 펼쳤다면 이미 동물과 곤충을 사랑하는 아이겠죠? 만약 좋아하지 않더라도 걱정 마세요.
에그박사를 보고 있다면 좋아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생물을 관찰하고 다양한 정보를 다룬 책이며 읽고 나면 생물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내용이 절대 어렵지 않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유아 시기부터 초등학생까지 열심히 읽어보길 권해봅니다.